원하는 곳에서 일해요

디지털노마드 싱가포르 워케이션 (1) - 싱가포르를 선택한 이유, 에어프레미아 항공권, 가성비 호텔 추천, 위워크 멤버십

민아몬드 2022. 9. 18. 10: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민아몬드입니다 :)

저의 개인적인 근황을 전하는 건 정말 오랜만인 것 같은데요,
그동안 여러 가지 일이 있었기에 하고 싶은 말이 굉-장-히 많이 쌓여있지만!
샛길로 빠지지 않기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늘의 주제에 맞는 이야기를 먼저 하도록 할게요 XD

〰️

2020년 초 코로나가 터지기 전에, 저는 출장과 여행으로 해외를 나름 자주 다니는 편이었어요.
회사생활은 정말 갑갑했지만 다행히 이 여행 덕분에 삶의 낙을 잃지 않고(..!) 살 수 있었지만,
슬프게도 코로나 이후 해외여행이 막히게 되면서 한동안 국내붙박이로 지냈지요🥲

벋!

다들 아시다시피 최근 드디어..! 해외 출입국 규정이 많이 완화되었죠 :D
마침 그사이 저는 퇴사를 하고 자유로운 디자인셀러로 살아가고 있던지라, 슬슬 몸이 근질거리더라구요.

그러다 친구들과 베트남 여행을 다녀온 걸 계기로, 여행의 물꼬가 트이면서(..!)

얼마 전 싱가포르워케이션을 다녀왔습니다😆❤️

(2022.08.29 ~ 2022.09.02)


그냥 여행이 아닌 워케이션인 이유는,
싱가포르에 단순히 놀러 간 게 아니라 '관광'도 하고 '일'도 했기 때문인데요!

스아~실 지난달에 베트남에 갈 때에도 원래는 '디지털 노마드답게 즐기면서 일을 해보겠다!'라는 당찬 포부가 있었는데
막상 가보니 이 '놀면서 일한다'라는 게 정말 힘들더라구요.

일단 일을 하려면 업무 분위기가 잡혀있는 곳이 있어야 하는데,
친구들과 함께 지내는 호텔에서도 그렇고 카페에 가도 그렇고 일을 할만한 분위기가 안되었어요!ㅠ_ㅠ
그래서 나중에는 그냥 포기하고 놀기만 하다 돌아왔다는...^0^;;
(물론 정말 행복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다녀온 싱가포르에서는 공유 오피스 위워크 덕분에 싱가포르에서도 집중해서 업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번에 싱가포르에 가게 된 결정적인 계기도 바로 이 위워크 때문이었어요 :)

#노마드를 위한 공유 오피스 위워크

여기서 잠깐 위워크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위워크글로벌 공유오피스 브랜드로, 전 세계에 700개가 넘는 지점이 있어요!
그리고 위워크의 멤버가 되면 전세계 위워크 오피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주로 여의도점을 이용하고 있는데,
어느 날 문득 해외에 있는 위워크에서 일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중 가장 먼저 제 눈에 들어온 나라는 바로바로

싱가포르 였습니다!

흔한 싱가포르의 야경.jpg


싱가포르가 눈에 들어왔던 이유는

1) 아직 한 번도 가보지 않는 나라이고
2) 한국에서 그리 멀지 않아 큰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으며
3) 당시 왕복 비행기가 무려 30만 원이라는 특가였고
4) 마침 출장 가있던 친구가 있어서

였어요😀

사실 위의 4가지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3번 왕복 항공권 가격이었답니다🤣
한 달 전까지만 해도 최소 70만 원은 줘야 했는데 지금은 반값이라니..!!
저렴한 항공권의 대명사인 베트남보다 싸다니..!!

이건 무조건 꼭 가야 한다..!!

(자기 합리화의 끝판왕)

네- 항공권 파워 결제🤗


#싱가포르 왕복 항공권 정보

저는 출국일 약 1주일 전에 항공권을 예매했는데요,
운이 좋게도 당시에 '에어프레미아' 라는 신규 항공사가 취항을 해서 항공권이 굉장히 저렴하게 풀린 상태였어요!

에어프레미아

 

저는 항공권을 <스카이스캐너> 를 통해 찾는데, 찾을 때마다 에어프레미아가 최저가로 나오더라구요.
처음에는 이름 없는 저가 항공사겠거니- 하고 탈 생각이 없었는데,
조금 찾아보니 평이 너무 좋은 거예요!

게다가 직항 항공권이 30만 원이라니.. 이건 안 탈 이유가 없쥬😝


그래서 결국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들어간 하나투어에서
309,200원에 1인 왕복 항공권을 예약했습니다 :)


원래 제가 다녀온 시기 이후로 에어프레미아 항공권 가격이 오른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오늘(2022.9.18) 에어프레미아 공홈에서 찾아보니 비슷한 가격대의 항공권이 있네요!


물론 가려는 날짜에 따라 금액에 차이가 있겠지만, 저처럼 항공권 가격에 스케쥴을 맞출 수 있다면🤣
가장 저렴한 날짜를 찾아서 예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에어프레미아를 타고 다녀온 결과

90% 대만족이었습니다!!

100%가 아니라 90%인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드릴게요 XD

[내가 느낀 에어프레미아 장점] [내가 느낀 에어프레미아 단점]
- 가격이 저렴하다
- 가격은 LCC급인데 기내 컨디션과 서비스는 대한항공급이다.
- 기내식도 준다 ㅠㅠ (그리고 맛있다..!!)
- 담요도 준다
- 항공기가 333 배열이다 (크다)
- 앞 좌석과의 간격이 넓다
- 비행기 시간이 극악이다.

정리하자면, 가성비 측면에서는 갑 중의 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달 전 베트남에 다녀올 때는 다른 저가항공사를 이용했는데, 좌석도 너무 좁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가 거의 없었거든요.
그래도 뭐, 그냥 저렴한 맛으로 이용하는 거니까 그러려니 했는데
에어프레미아께서는(ㅋㅋㅋㅋ) 가격과 서비스를 모두 제공해주시더군요..👏
가격은 LCC급인데 기내 컨디션과 서비스는 대한항공/아시아나 급입니다.

앞에 화면도 달려있어요 🤗
기내식 정말 JMT 입니다


그렇지만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비행기 시간이 너무 극악이었다는 거예요.
싱가포르에 갈 때는 인천에서 저녁 8시 출발/새벽 2시 도착이었는데, 이건 나쁘지 않았어요.
비행기에서 자다가 새벽에 택시 타고 호텔 가서 또 자면 되니까요!

그렇지만 돌아오는 비행기 시간이..
무려 싱가포르에서 새벽 3시 30분에 출발하는 비행기였습니다😂
전 이 정도로 새벽 비행기를 타본 적이 없던지라 그냥 타기 전까지 대충 라운지에서 쉬면 되겠지- 했는데
막상 가보니.. 이게 쉬는 게 쉬는 게 아니라 그냥 간신히 버티고 있는 거더라구요ㅠ_ㅠ

먹으면서 버티기..


이 부분은 어떻게 느끼는지에 개인차가 클 것 같은데요,
저의 체력으로는 새벽 비행기 시간을 감당하는 게 힘들었어서 다음부터는 절대 새벽 비행기를 타지 않겠다라고 다짐하고 돌아왔답니다🙃

하지만 나는 새벽 3시 30분에 타는 것도 상관없다!라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만족도 1000% 이실 거예요!


#싱가포르 가성비 갑 호텔 추천

항공권은 기분 좋게 저렴한 가격으로 예매를 했는데,
그러고 나서 호텔을 찾아보니..

가격이 장난이 아니더라구요😱


저는 혼자 가는 여행이라 숙박에는 돈을 최대한 아끼려고 했는데
이건 제가 아끼겠다고 해서 아낄 수 있는 게 아니었던..

전반적인 호텔 숙박비가 비싸고, 그중에서 조~금 저렴하다 싶으면 후기가 좋지 않고,
정말 호텔 찾느라 24시간은 썼던 것 같아요😭

이것은 1박 가격입니다,,

 

가격/평점/후기/위치 모든 것을 만족하는 곳을 찾기 위해
아고다를 샅샅이 뒤지던 중 한 호텔을 발견했는데
가격 대비 방 크기도 큰 편이고 후기도 괜찮더라구요.

바로, Hotel Traveltine 이라는 곳이었어요.

이 정도 가격대에서 아고다 평점이 8점 이상인 곳을 찾기가 참 힘들었는데😂
흔치 않은 8점대 숙소였답니다.

그런데 위치가 찐 관광 중심지인 마리나 베이 쪽에서 조금 떨어져 있던지라 고민을 하다가
더 이상 좋은 선택지를 발견하지 못하고 결국 이곳으로 정했습니다.

결과는 대만족!!

 

저는 출국 1주일 전에 예약했고, 이것저것 할인을 받아 4박에 488달러에 결제했습니다.
달러로 결제를 했었는데 한화로 하면 약 60만원 되겠네요!

 

네이버 리뷰가 많지 않아서 조금 고민하긴 했는데, 결과적으로는 정말 좋은 선택이었어요!
실제로 가보니 방도 깔끔하니 괜찮고, 청소도 매일 잘해주시고, 한국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고요.

도착한 날 새벽에 찍은 사진-!
방 크기가 넓고 책상과 소파도 있어서 만-족

밝을 때 다시 찍은 사진

일을 할 수 있는 책상이 있어서 좋았어요!
여기서 잠깐잠깐 업무를 하고 라이브 특강도 진행했습니다 ㅎㅎ

한 가지 작은 단점은, 객실이 이렇게 긴 복도식으로 이루어져 있더라고요.
하필 제가 배정받은 방이 맨~끝방이어서 매일 운동했습니다😂

그리고 조식은.. 신청 안 하셔도 됩니다..!!!
먹을 게 별로 없어요 (단호)

호텔 바로 건너편에 식당가가 있고
걸어서 10분 거리에 카야토스트로 유명한 야쿤이, 5분 거리에 토스트박스가 있으니
아침을 드신다면 이곳을 이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조식은 무료 제공이 아니면 돈 주고는 추가하지 마세용!)

위치는 마리나베이 기준 북쪽에 있습니다.
호텔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버스정류장이 여럿 있고, 10분 정도 걸어 나가면 지하철(MRT) 도 있어요.
걸어서 갈 수 있는 근처 관광지로는 아랍스트리트가 있습니다.
(다른 곳은 걸어가기가 힘들 거예요!)

👉Hotel Traveltine 예약하기

 

아고다 공식 사이트 | 예약 무료 취소 & 할인 특가 | 2백만 개 이상의 숙소

예약 무료 취소 가능 | 깨끗한 호텔, Agoda Homes 숙소 및 항공편 할인 특가 | 아고다 보장제 | 2천만 건 이상의 투숙객 이용 후기 | 안전 & 안심

www.agoda.com

 


여기까지 제가 싱가포르 4박 6일 워케이션을 위해 준비한(?)
#오피스 #항공권 #호텔
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요약정리하자면

🏢 오피스: 위워크 싱가포르 지점 이용
✈️ 항공권: 에어프레미아 직항 항공권 (30만원)
🏨 호텔: hotel traveltine (4박 60만원)

이 되겠습니다 :)


다음 포스팅에서는 싱가포르에서 놀면서 일하고 온 후기를 전해드릴게요😊
싱가포르에 간 디자인노마드의 일상이 너무 궁금해서 못 참으시겠다면!
아래 유튜브 영상에서 먼저 확인해주세요>.<


*본 포스팅에는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 있어 일정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