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곳에서 일해요

[호캉스] 워케이션으로 강추!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 디럭스 더블룸 1박2일 후기

민아몬드 2021. 4. 10. 18:56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아몬드입니다 😀

 

지난주 토요일에는 주말을 맞아 1박 2일 호캉스를 다녀왔어요.

어차피 호텔 안에만 있을 거라서 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가고 싶었는데

제가 사는(경기도민..) 곳 주위에는 마땅한 호텔이 없더라구요😭

 

정 안되면 서울로 가야겠다-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아고다를 뒤지다가 그만..
보물 같은 곳을 찾아냈는데요..!

 

 

바로,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입니다!

자세한 후기는 아래에서 차차 말씀드리겠지만,

 

제가 이 곳을 예약한 이유

1) 4성급이며 지어진지 얼마 안 됨(깔끔!)

2) 아고다 리뷰 평점이 높음(8점 이상!)

3) 책상이 창문을 바라보고 있음 (책상에 앉아 일할 때 답답하지 않음!)

4) 위치가 집에서 나름 가깝고 교통이 편리함 (차로 2-30분 거리, 지하철역 바로 앞에 위치!)

5)⭐️위의 모든 조건을 만족하면서 가격 또한 합리적이다⭐️

정도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특별한 날이라서 가는 게 아니라 단순히 기분 전환을 위한 나들이(?)였기 때문에

적절한 가격대이면서도 깔끔한 호텔 위주로 찾아보았는데,

그중에서도 청계산입구에 있는 요 오라카이 호텔이 괜찮아보여서 선택했습니다.


#디럭스 더블룸 1박 2일 숙박비

 

호텔에서 묵은 일정은 4/3-4/4 1박 2일이었고,

아고다 홈페이지에서 109,999원에 예약했어요.

(어떻게 이런 금액이 나온 걸까요..🤔)

 

조식은 포함되지 않은 금액이었는데, 어차피 먹을 생각이 없어서 따로 신청하진 않았어요.

참고로 조식은 1인당 24,000원이라고 합니다 :)

 

👉아고다에서 바로 예약하기


#오라카이 호텔 둘러보기

비 오는 날 지하철을 타고 가서 호텔 외관은 미처 찍지 못했어요😂

호텔 로비는 이렇게 넓-직 하고 깔끔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요렇게 큰 곰돌이 인형이 의자에 앉아있기도 하구요😆

여긴 포토존인 것 같죠?!

 

호텔 1층에는 일리 카페가 크게 있어요😀

 

그리고 이마트24 편의점도 있어서 맥주와 간단한 음식들(ㅎㅎ)을 사기도 좋습니다!

 

⭐️중요⭐️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에서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칫솔과 치약을 기본 어메니티로 제공하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집에서 챙겨가시는 게 좋은데요,

혹시! 깜빡하고 안 챙기셨다면 이마트24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판매하는 칫솔/치약 세트의 가격이 저렴하진 않아서,

이왕이면 잊지 말고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해요!

 

그리고 오라카이 호텔 지하에는 레벨 B1(투명한 작명..)이라는 식당이 있는데요,

저녁 7시에는 라이브 공연도 한다고 해요!

 

사실 원래 저녁을 이 B1 레스토랑에서 먹으려고 했었는데,

알아보니 요즘 코로나 시국인지라

기존 부페식에서 단품 메뉴를 판매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더라구요!😂

 

그런데 메뉴들이 딱히 땡기지 않고(ㅠㅠ) 가격도 저렴한 편이 아니라

그냥 방에서 배달음식을 먹었답니다. 하하!

(배달의 민족 인증!)

 

이 그림은 나름 제가 제멋대로 정해본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의 명물 2호인데요

(1호는 아래에서 알려드릴게요😆)

 

특별할 것 없어 보이는 그림이 왜 명물 2호라고 하는지는..

가서 직접 보시면 알 거예요 😎

 

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이런 정원 같은 공간이 있어요-!

여기는 오라카이 호텔을 방문하셨다면 꼭! 가보셔야 곳인데요,

그 이유는 바로바로..!

??!!

고양이 안내문??!!

 

진짜 고양이가 있어요!🤭

 

바로 이 카이라는 아이예요!

여기 특징에 '개냥이라고 불림'이라고 써져 있는데

사람들을 피하지 않고 애교 부리는 걸 보니 정말 개냥이가 맞더라구요😂

 

이런 찹쌀떡 같은...😍

 

바로 이 고양이 카이가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의 명물 1호입니다! 😆

물론 저 혼자 정한 것이긴 한데, 아마 다들 동의하시지 않을까 싶어요 하하하~!!

 

그리고 지하 1층에는 요런 사우나도 있어요.

 

사실 코로나 때문에 사우나 운영을 안 하지 않을까- 했는데

정상적으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수영장, 헬스장, 코인세탁실 같이 몇 가지 부대시설이 더 있어요 :)

엘리베이터에서 수영복 입고 물에 젖은 아이가 내렸던 것을 보니 수영장도 운영을 하나보더라구요🤭


#디럭스 더블룸 랜선 룸 투어-!

체크인을 하고 호텔 이용 안내문을 받았어요.

이제보니 호텔 투숙객은 일리 카페 10% 할인을 받을 수 있었군요..😂

다음에 갈 때는 꼭 이용해봐야겠어요 ㅎㅎ

 

제가 묵은 객실은 3층이었습니다😀

층마다 창이 크게 나있어서 다른 호텔에 비해 밝은 느낌이었어요!

 

객실층 복도에서 아까 본 지하 1층 정원이 내려다보여요!

 

배정받은 객실!

엘리베이터 바로 앞이라서 시끄럽지 않을까 조금 걱정했는데

신기하게 엘리베이터 소리나 바깥소리가 거의 안들리더라구요!

그런데 옆 방 소리는 조금 들렸어요😂

 

쨘- 제가 원하던 대로 책상이 창문을 바라보고 있어요!

낮에는 책상에 앉아서 운치 있게 작업을 했답니다 ㅎㅎ

 

▼호캉스 가서 아델 노래 들으면서 일하기▼

 

그란데 말입니다

...

포스팅을 하다가 충격적인 사실을 하나 발견했어요.

 

바로..

방 전체 사진을 찍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호캉스 후기에 방 사진이 없다니..

홍철 없는 홍철팀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

 

 

침대 위 액자를 찍는답시고

교묘하게 침대를 피해서 찍고...^^

 

비 오는 풍경을 담겠다고

별 것 없는 창밖만 찍었네요...^^

 

 

침대는 사진에 없지만, 텍스트로 설명드리자면

일반 호텔 침대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방 입구에는 가운과 슬리퍼, 금고 등

어느 호텔에서나 볼 수 있는 호텔 풀세트가 있어요😀

 

기본적인 커피,티가 준비되어 있고

 

냉장고 겸 미니바가 있는데!

 

간소하게 생수 2병만 있네요..🙂

 

화장실도 깔끔깔끔-

 

디럭스 더블룸은 욕조는 없고 샤워부스만 있어요-!

 

저는 무엇보다 화장실에 준비된 어메니티들이 맘에 들더라구요!

클렌징 용품들의 패키지도 예쁘고..

(표지로 책을 판단하는 타입)

헤어드라이어도 저런 감성적인 주머니에 담겨있는 것이

괜히 사람 기분 좋아지게 만드는...🙃

 

책상에 올려진 호텔 안내북

그리고..

 

룸서비스!

룸서비스를 시켜볼까 했었는데 아쉽게도 주말에는 안 하더군요😭

 

낮에는 작업을 하고

저녁에는 배달의 민족으로 치킨과 초밥을 주문해서 먹었어요!

그런데 호텔 근처에 배달이 되는 가게가 별로 없더라구요😢

초밥집도 없어서 횟집에서 초밥을 주문했는데,

맛은 그저 그랬습니다 ㅎㅎ

 

저녁에는 침대에 누워서 티비만 봤어요😂

집에 티비가 없어서 그런지.. 뉴스만 봐도 재미있더라구요..

 

이렇게 정말

낯선 곳에서의 휴-식

을 하고 돌아왔답니다😀


#방문 후기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은 가격이나 시설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보았을 때 

가볍게 호캉스를 즐기기에 딱인 곳인 것 같아요❣️

 

또, 저처럼 노트북을 들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일하는 분들이

가끔씩 기분전환 겸 일하러 가기 좋은 최고의 워케이션 장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통 호텔 객실은 책상이 벽을 바라보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오라카이 호텔은 창문을 바라보고 있지요 :)

일할 때에는 책상이 어디에 있는지가 생각보다 중요한 부분이에요!

사실 그냥 쉬러 가는 목적이라면 큰 상관이 없겠지만, 저처럼 방 안에서 일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책상 앞이 꽉 막힌 벽이면 답답해서 오래 일하는 게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더더욱 오라카이 호텔이 워케이션에 적합한 장소인 것 같아요.

저도 앞으로 종종 이용할 계획입니다. 희희


#체크인 / 체크아웃 시간

체크인: 오후 3:00 - 23:59

체크아웃: 오전 11:00


#호텔 위치

 

신분당선 청계산입구역 1번 출구 바로 앞

(진짜 바로 앞이에요!)

 

👉아고다에서 바로 예약하기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호캉스 후기]광교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수원 1박 2일 숙박비, 객실 후기, 호텔 이용 정보

 

[호캉스 후기]광교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수원 1박 2일 숙박비, 객실 후기, 호텔 이용 정보

안녕하세요! 아몬드입니다 :D 지난 주말에는 친구랑 광교에 있는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수원으로 1박 2일 호캉스를 다녀왔어요. 호텔 예약은 Booking.com을 통해서 했고, 숙박 요금은 조식과 이그

minamond.tistory.com

[호캉스 후기]요리가 가능한 송도 오크우드 프리미어 호텔 시티뷰 객실, 조식 부페

 

[호캉스 후기]요리가 가능한 송도 오크우드 프리미어 호텔 시티뷰 객실, 조식 부페

안녕하세요, 아몬드입니다 😀 어떻게 2020년이 올 수가 있느냐고 올해 초에 친구들과 얘기하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8월이 됐네요😂 저번 7월 말에는 1박 2일로 송도 오크우드 호텔에 호캉스

minamond.tistory.com

 

 

*본 포스팅은 제휴 링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