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와 나

대충 열심히 사는 초보 대표의 일상 #1 - 비즈니스 살롱, 프로틴바 협찬, 남의집 미술관 옆 와인바, 더현대 아트컬렉팅 강의, 부동산 임장 and more

민아몬드 2022. 12. 4. 18: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D

아몬드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제 일상 글을 쓰는 것 같아요.

처음 블로그를 시작했을 때에는 회사 점심시간에, 퇴근하고, 주말에 카페에 가서 글을 하나씩 완성해나가는 게 그렇게 기분 좋을 수가 없었는데!

퇴사를 하고나서 월급이 끊긴 후로는😂 수입을 제 스스로 책임져야 하다 보니 점점 하는 일의 우선순위가 바뀌더라구요..흑흑.

그렇지만 저는 여전히 글을 쓰는 게 좋고, 별거 아닌 저라는 사람의 성장기를 함께 지켜보면서 응원해주시는 분들께 감사한 마음이 한가득이에요! 그래서 이제부터 조금 더 저의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드릴 수 있는 일상 기록을 매주 남겨보려고 합니다 :)

 

오늘은 첫 번째 포스팅이니까.. 지난 1주일이 아닌 2주일 동안의 제가 어떻게 살았는지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카페쇼 @코엑스

 

제 베스트 프렌드(이자 평일에 저를 만나주는 유일한 친구)와 함께 서울 카페쇼에 다녀왔어요!

취준생 시절일 때 서울 카페쇼 기자단으로 활동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에 비해서 쇼의 규모가 엄~청 커졌더라구요.

저희는 조금 늦은 시간에 도착해서 모든 관을 돌아보진 못했어요ㅠ_ㅠ 조금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좋은 구경 많이 하고 왔습니다 XD

벤앤제리 인스타그램 팔로우하고 먹은 무료 아이스크림

 

패키지가 넘 예뻤던 업체!

이번에 가보니 패키지가 예쁜 업체들이 많더라구요.

이제 웬만큼 특별해서는 눈에 잘 띄지 않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뜻하지 않게 얻어걸렸던(?) 월드 라떼 아트 배틀!

1위는 한국의 최원재 바리스타님이 차지하셨습니다 (야호!)

진짜 '아트'라는 말 외에는 달리 설명하기 힘들 정도로, 그 짧은 시간에 우유로 작품을 만들어내시는 걸 보고 입이 절로 떡 벌어졌어요!

나중에 최원재 바리스타님이 운영하시는 카페 (이름을 까먹..)에 꼭 방문해야겠다!라는 결심을 했습니다 ㅎㅎ

 

여긴 고딩때 많이 먹었던 편의점 커피 브랜드 쟈뎅의 부스였는데요, 약간 제주도 느낌으로 꾸며져 있었어요!

사진 찍기에는 좋은데 치우실 때 고생깨나 하겠다 라는 생각을...

이번에 요 쟈뎅 부스에서 헤이즐넛 캡슐을 샀는데 완~~~~~전 만족! 넘 맛있어요!

특히 라떼로 마시면.. 여기가 바로 천국입니다ㅠ0ㅠ❤️

요즘 쟈뎅 헤이즐넛 캡슐 덕분에 아침마다 힐링하고 있어요~.~!

 


 

남의 집 와인 모임 @합정 

 

위의 카페쇼에 간 날 저녁에는 미와바님이 주최하시는 와인 모임에 갔어요! (두 탕 뛰었읍니다,,🏃‍♀️)

삼성역에서 합정역까지 생각보다 거리가 있어서 1차 당황, 건물 잘못 알아보고 옆 건물로 찾아가서 2차 당황😂 (그 건물에 있던 분들이 다 나와서 길 알려주심...)

 

공간도 넘 예쁘고, 차려주신 음식(ㅋㅋ) 도 너무 많았는데!

제가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제대로 사진을 못 찍어서 아쉬웠어요.

 

이 와인 모임은 단순히 와인만 마시는 모임이 아니라,

호스트님이 쉽게 설명해주시는 미술 이야기를 들으면서 와인도 함께 곁들이는! 그런 아즈 고상한..😂 모임이었습니다.

이 날은 초현실주의를 주제로 한 이야기를 했는데, 막연하게 알고 있던 지식과 개념들을 잘 정리할 수 있던 계기가 됐어요!

뒤에서 나오겠지만, 제가 요즘 아트 컬렉팅에도 관심이 있는데 이때에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

 

호스트님 능력자bbb

 

사실 호스트님과 원래 알고 지내던 사이이기도 했고, 저도 미술에 관심이 많기도 해서 가벼운 마음으로 갔던 모임인데

제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많은 것들을 얻고 돌아와서 뿌듯+감사했어요!

 

혹시 미술 or 와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아래 모임 강력 추천합니다!

 

미술관 옆 와인바

와인과 함께, 지루한 사조 대신 우리만의 미술 이야기

naamezip.com

 


인사이터 - 작은 브랜드의 마케팅 @홍대

저는 올해 중순부터 인사이터라는 비즈니스 모임의 오퍼레이터를 맡고 있어요!

인사이터는 비즈니스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모임이 시즌별로 열리는데, 제가 하는 역할은 이 모임에 참여하는 멤버분들을 서포트해드리면서 모임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랍니다 :D

인사이터는 벌써 1년째 참여하고 있는 모임인데,

인사이터에 참여하고 나서 개인적으로 많이 성장하고,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어서 제가 정말 애정 하는 곳입니다❤️

 

 

시즌제로 운영하는지라 지금은 신청을 받고 있지 않고, 다음 시즌의 사전 예약만 받고 있어요.

그동안 단순 네트워킹을 위한 가벼운 모임에 지치셨던 분들은, 꼭 참여해보시길 추천해요!

인사이터에 참여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자신의 #성장 에 목마르신 분들이기 때문에, 서로에게 도움과 자극제가 되기도 하고 공동의 관심사를 나누면서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습니다 :)

 

 

비즈니스 토론 커뮤니티 - 인사이터 insighter

비즈니스 토론클럽은 직장인, 창업가들의 비즈니스 토론 커뮤니티입니다. 다양한 업종과 직군의 실무자들이 모여 다양한 비즈니스 주제를 발표하고, 토론하고 네트워킹하며 성장합니다. 비즈

insight-er.com

 


더현대 서울 CH1985 - 컬렉터스 아카데미

 

요즘 매주 수요일마다 #야근 을 하는 이유! ㅎㅎ

바로 더현대 서울 문화센터에서 하는 컬렉터스 아카데미 에 참여하기 위함이랍니다 >_<

아트테크 - 아트 컬렉팅은 항상 관심이 있던 분야인데, 어떻게 시작해야 하지? 하는 생각만 하다가 말았었거든요😅

한창 유행했던 조각 투자는 왠지 마음이 가지 않고.. 언젠가 제대로 배워서 해야겠다!라는 마음만 가지고 있었답니다.

 

그러나.. #언젠가 라는 건 없죠^_^ㅋㅋㅋㅋㅋ

 

일단 해야 하니까- 그것이 아몬드니까- (ㅋㅋㅋㅋㅋ)

 

예술경영지원센터라는 기관에서 주관하는 강의라 그런지 연사 분과 강의 퀄리티가 높은 게 확실히 느껴졌어요.

매번 강의가 끝난 후에 자유롭게 질문할 시간이 주어지는데, 정말 아쉬웠던 건 아는 게 없으니까 질문할 것도 없었다는 사실..ㅠ0ㅠ

제가 어디 가서 이렇게 몇백 점을 컬렉팅 하시는 분들과 직접 이야기를 나누겠냐는 생각이 들긴 했지만,

머릿속에 떠오르는 질문은 "무슨 그림 사야 하나요?!"뿐이더라구요 😂

 

예전의 성격 급한 저였다면 이렇게 강의를 듣고 나면 일단 뭐라도 사봤을 텐데

주식으로 많은 손실을 본 후 요즘은 굉장히 진중해진 편이라..^^

일단 강의를 모두 듣고 나서 공부를 더 하고 시작해보기로 했어요!

 

그리고!

지난 3회 차 강의에서는 연사로 오신 문웅 선생님이 직접 쓰신 붓글씨 두 점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_<

 

첫 번째 붓글씨는 퀴즈를 맞혀서,

두 번째 붓글씨는 가장 나이가 어려서🤣

 

준비해오신 두 점을 모두 제가 쓸어왔네요..✌️

 

 

참고로 문웅 선생님은 #수집의세계 라는 책을 쓰신, 아트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찐 콜렉터(이자 인영아트센터 대표이자 대학 교수) 세요!

저는 이번 강의에서 처음 뵙게 되었는데, 지루할 수 있는 설명을 쉽고 재미있게 해 주셔서 이해가 쏙쏙 됐습니다.

 

특히 선배 콜렉터로서 수강생분들에게 아트 콜렉팅을 단순히 #투자 의 시선으로 접근하는 대신, 예술을 즐기는 순수한 마음과 신진 작가들을 지지하는 마음을 담아서 시작하라고 신신당부하셨는데요,

저도 그동안 나름 미술을 사랑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해왔는데, 언젠가부터 모든 걸 #돈 과 연관 지어 생각하고 있는 게 아닌가 싶어서.. 개인적으로 많이 반성하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스웨틴 프로틴바 x 민아몬드

인사이터 작은 브랜드의 마케팅 모임을 통해 알게 된

 스웨틴 이라는 신생 프로틴바 브랜드의 대표님 덕분에!

저희 디자인셀링 커뮤니티 분들에게 프로틴바 한 박스 협찬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_<❤️

 

스웨틴은 단백질 함량은 높은데 칼로리는 낮은, 그런데 또 맛은 있는!

그런 특별한 프로틴바 에요 :D

 

저는 사실 운동을 제대로 하는 사람이 아니라 단백질을 따로 챙겨 먹지 않아서 잘 몰랐는데,

크로스핏 매니아인 제 친구가 딱 보더니 함량이 왜 이렇게 좋냐고 놀라더라구요🫢

(일단 저는.. 칼로리 낮고 맛있어서 다이어트 간식으로 먹습니다..)

 

 

얼마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실지 몰라서 대표님과 일단 15분께 협찬을 드리는 것으로 얘기했었는데,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은 분들이 신청을 해주셔서! 선정하는 데에 애를 먹었습니다ㅠ__ㅠ

여윽시.. 저희 디셀러분들은 다들 금손이셔서 그런지

후기도 어찌나 예쁘게 남겨주시던지..🥰🧡

그 정성스러운 마음이 너무 감사했어요.

 

다음에는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할 수 있도록! 영차영차 열심히 일해야겠습니다💪

 

 

*스웨틴 프로틴바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와디즈 오픈예정 | [고단로칼] 달걀3개단백질, 딱121칼로리#가볍게꽉채운#새콤달콤#프로틴바

[고단로칼] 달걀3개단백질, 딱121칼로리#가볍게꽉채운#새콤달콤#프로틴바

www.wadiz.kr


부동산 임장 @수지구청

 

근 5개월간 꾸준히 지인들과 하는 부동산 스터디에 참여하고 있어요!

처음에는 리더분이 강의를 해주시는 방식으로 진행했는데, 이번 기수에는 실제 임장을 다니는 컨셉으로 바뀌었습니다 :D

 

그리하여 다녀온 첫 번째 임장! 은 바로 수지구청역 이었습니다-

하도 열심히 돌아다니기만 해서 사진은 없네요..ㅠ_ㅠ

여하튼 수지구청 역 근처의 아파트 단지들을 돌아보면서 동네 분위기도 보고 시세도 확인해보면서 투자 타이밍(?)을 예상해보는 알찬 시간이었어요!

 

매번 열심히 준비해주시는 #훈남 리더님!

이제 곧 프립에서 임장 모임을 시작할 거라고 하시니 다들 줄 서세요..🙏

 

이 날 임장의 결론 - 수지구청 주민들은 젠틀하고 붕어빵도 아주 실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집에 가기 전에 들른 제네시스 전시장!

 

원래 저는 항상 면허를 따면 #볼보 를 사야겠다 라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마음이 바뀌어서.. #제네시스 가 현실 드림카가 됐습니다🥹

 

사진으로만 보다가 직접 타보니까 확실히 다르더라구요!

요렇게 전시된 대로 주문하면 좋으련만.. 가격이 사악해서ㅠ_ㅠ

일단 총알을 더 모으는 것으로..!

 


의미 있던 순간❤️

 

제가 처음 강의를 시작한 클래스101 에서부터 지금까지 함께 해주신 어느 소중한 디셀 수강생분께 값진 선물을 받았어요🥹

선물 자체도 의미 있지만, 누군가 저를 이렇게나 생각해준다는 게 정말 뭉클하더라구요.

 

아주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제가 회사를 나와서 처음으로 제 일을 시작했을 때,

저에게 가장 중요한 건 '내가 잘 되는 것' 이었어요.

 

그렇게 2년 정도 나의 성공을 위해 쉴 새 없이 일하면서

참 외로웠답니다,,^_ㅠ

흔히들 이야기하는 #현타 가 오는 순간들이 주기적으로 왔지요.

그러면서 점점 삶의 방향성이나 의욕을 잃어가고 내가 반쯤 죽어있는 것 같다 라는 생각을 습관적으로 하게 되었는데요,

 

이 과정에서 제가 가장 크게 배운 건, 결국 사람은 혼자서는 살 수 없다 라는 것이었어요.

나 혼자 잘 되어서 나 혼자 떵떵거리고 살아봤자 아무런 의미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이제는 내 주위 사람들이 잘 될 수 있도록 적극 도와드리려고 노력하는 중이에요!

인생 뭐 있나요- 다 같이 잘 되어서 잘 살면 좋은 거죠😆❤️

 

 

제게 주어진 모든 순간과 모든 인연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다음 주도 하루하루를 행복하게! 살아가 보겠습니다🙆‍♀️

 

대충 열심히 사는 일상 첫 번째 포스팅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