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아몬드입니다 :)
요즘 엣시 신규 가입이 제한되면서 엣시 대신 레드버블에서 판매를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오늘은 이렇게 엣시나 레드버블 같은 온라인 마켓에서 상품을 판매할 때 기본적으로 필요한
'키워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
▼이번 포스팅의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잘못된 믿음: 키워드만 잘 쓰면 판매가 잘 될 거야!
아마 어느 플랫폼에서든 기존에 온라인 판매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상품 상세 정보 - 제목, 태그 등 - 에 넣는 키워드가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맞습니다!
상품 상세 정보에 상품을 나타내는 적절한 키워드를 넣어야 해당 상품을 원하는 고객의 검색 결과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사람들이 검색할만한 단어를 잘 찾아서 제목과 태그에 넣어주는 것이 아주 중요해요.
이건 엣시와 레드버블에서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는 이야기입니다.
그렇지만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할 건
이렇게 키워드를 상품 정보에 넣는 것이 중요하긴 하지만
키워드를 잘- 찾아서 넣었다고 해서 그게 꼭 상품 판매로 이어지는 것은
절-대 아니라는 거예요!
단순히 키워드로만 검색 상위 노출을 노리기에는
이미 레드버블에 등록된 상품이 너-무 많거든요 :(
게다가 상품의 노출 순위를 정하는 요소는 키워드뿐만 아니라
상품의 판매 수, 좋아요 수, 샵의 업력과 같이 다양한 요소가 고려되어요.
따라서!
검색 결과에 노출되기 위해서 상품 정보에 검색이 잘 될만한 키워드를 작성하는 것은 필수적이나
이것만으로 판매가 잘 될 것이라고 기대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판매가 되나요?
유튜브 영상에서도 언급했지만,
저는 판매를 위해서 레드버블 외부에서의 홍보
즉 소셜 미디어를 통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해주실 것을 권장드리는데요,
이때에는 핀터레스트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핀터레스트 활용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들을 참고해주세요 :)
[Etsy 디자인셀러]17. 엣시 셀러라면 꼭 사용해야 하는 홍보 채널: Pinterest(핀터레스트)
[Etsy 디자인셀러]핀터레스트로 엣시 상품 홍보 제대로 하는 방법!
레드버블 키워드 찾는 4가지 방법
비록 키워드만으로 판매를 기대할 수 없긴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검색 결과 노출을 위해서는 여전히 중요하지요-
그럼 아래에서는 본격적으로 레드버블 키워드를 찾는 4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Redbubble Popular Tags
가장 먼저 알려드릴 곳은 Redbubble Popular Tags 라는 사이트예요.
별도로 회원 가입할 필요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은 말 그대로 레드버블에서 파퓰러 한!
즉 인기 있는 태그들을 1위부터 인기도순으로 쭉 보여주고 있어요.
데이터는 매주 월요일마다 업데이트된다고 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Search 바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카테고리를 검색하여
해당 카테고리에서 인기 있는 상품들만 볼 수도 있습니다.
2. Merch Titans Automation
Merch Titans Automation은 레드버블 태그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곳이에요.
무료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Tools 메뉴에서 Redbubble Tag Generator를 클릭하면 레드버블 태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sticker'를 검색했더니 정-말 다양한 태그들이 나왔어요.
(너무 많아서 하나의 캡처에 다 담을 수 없었던..😂)
위에 있는 [Format and Copy Tags]를 클릭하면 이 많은 태그를 복붙 해가실 수 있습니다 :)
3. Bubble Trends
Bubble Trends는 매일매일 인기 있는 키워드들을 1위부터 75위까지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Choose Date]에서 원하는 특정 날짜를 선택하여 키워드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 곳은 태그 아이디어를 얻는다기보다는
레드버블 마켓에서 인기 있는 상품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기에 적합한 곳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4. 레드버블 사이트
키워드를 찾을 수 있는 마지막 방법은
다름 아닌!
레드버블 사이트를 활용하는 거예요 😀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레드버블 검색창에 여러분이 판매하는 상품을 나타내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봅니다.
예를 들어 고양이 그림을 그려서 이를 스티커로 판매하신다면
'cat sticker' 라고 검색해주시면 되겠죠?
그럼 위와 같은 다양한 고양이 스티커 상품이 나오지요-
이 중에서 여러분의 상품과 가장 비슷한 것을 클릭해봅니다.
그럼 이렇게 상품의 상세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우리는 페이지의 가장 아래로 스크롤을 쭉쭉 내릴 거예요.
짠-
여러분이 보고 있는 상품에 등록된 태그의 목록이 이렇게 쭉-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알아두어야 할 것은!
가운데에 있는 [All Product Tags]가 상품을 판매하는 셀러가 직접 등록한 키워드들이고
위와 아래에 있는 [Stickers Tags]와 [Other Products]는 셀러가 등록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레드버블에서 자동으로 생성한 태그예요.
여기에 있는 키워드들을 보시고 태그 아이디어를 얻으시면 되겠지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레드버블 상품 키워드를 찾는 4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서두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키워드도 중요하지만 외부 채널에서 상품 홍보를 적극적으로 해주시는 것이 조금 더 중요하다는 것!
꼭 잊지 말아 주세요 😊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디자인만 하고 제품 팔아 수익 내기]1. Redbubble 입점, 내가 만든 디자인 판매해주는 사이트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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