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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sy 디자인셀러]17. 엣시 셀러라면 꼭 사용해야 하는 홍보 채널: Pinterest(핀터레스트)

민아몬드 2020. 8. 13. 1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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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몬드입니다😀

한 동안 전자책에 집중하느라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된 것 같아요!

 

지난 Etsy 소셜 미디어 포스팅에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그리고 핀터레스트를 소개해드렸는데요,

[Etsy 디자인셀러]16. 나에게 적합한 엣시 상품 홍보 채널을 골라보자!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Etsy 디자인셀러]16. 나에게 적합한 엣시 상품 홍보 채널을 골라보자!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핀�

안녕하세요 아몬드입니다! 오늘은 나에게 맞는 엣시 홍보 채널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요즈음(사실 꽤나 오래전부터였던 것 같지만..) 전통적인 마케팅에서 디지털 중심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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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써봤어도 아직 핀터레스트는 생소하신 분들이 꽤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Etsy 샵 운영에 있어 핀터레스트를 통한 홍보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핀터레스트의 장점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 지를 알아보려고 해요😊

 

고고싱!


Pinterest (핀터레스트)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1) 구글 검색시 노출이 잘 된다. (=외부 유입을 늘릴 수 있다!)

 

2) Etsy에서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1초만에 게시물을 올릴 수 있다.

 

3) 게시물에 상품 페이지로 이동하는 다이렉트 링크가 생성된다.

 

4)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조회 수, 링크 클릭 수 등)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5) 이용자 수가 많다.

출처: https://www.oberlo.com/blog/pinterest-statistics

 


Pinterest (핀터레스트) VS Instagram (인스타그램)

전 페이스북은 안 쓰고 인스타그램만 홍보 채널로 썼었는데요,

사실 인스타그램은 팬층(팔로워들!)이 두텁게 있지 않은 이상 Etsy 상품으로의 유입과, 구매 전환으로 이어지는 것이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또, 제가 인스타그램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가장 불편한 점은 게시물에 링크를 삽입할 수 없다는 점이었어요. 링크를 걸 수 있는 건 프로필에 있는 url 섹션인데, 그 마저도 url을 하나만 넣을 수 있기 때문에 개별 상품 페이지로 바로 연결할 수 없었지요.

 

핀터레스트와 마찬가지로 인스타그램도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면 게시물에 대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긴 하지만 제공하는 항목이 제한적이에요.

 

그래서 지금은 인스타그램은 개인 게시물을 올리는 용도로 사용하고, 상품 홍보는 핀터레스트에서만 하고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1) 회원 가입하기

일단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회원 가입을 해주셔야겠죠?

핀터레스트 홈페이지에서 가입을 먼저 해봅시다.

https://www.pinterest.co.kr/

 

Pinterest

요리법, 집 꾸미기 아이디어, 영감을 주는 스타일 등 시도해 볼 만한 아이디어를 찾아서 저장하세요.

www.pinterest.co.kr

 

 

2) 비즈니스 계정 추가하기

가입 시 기본적으로 일반 계정으로 가입됩니다.

비즈니스 계정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려면 아래와 같이 비즈니스 계정 추가를 해주셔야 해요.

 

3) 프로필 설정하기

비즈니스 계정을 추가하면, 비즈니스에 대한 프로필을 설정하는 창이 나옵니다.

 

 

딱히 어렵거나 헷갈리는 내용은 없어요.

해당하는 내용을 쭉쭉 입력해주세요.

 

 

 

프로필 설정이 끝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광고 만들기는 지금 하실 게 아니니 스킵해주시구요, 프로필 만들기는 각자 프로필을 꾸며주시면 됩니다.

저희는 첫 번째에 있는 핀 만들기를 같이 살펴볼게요!

 

4) 핀 만들기

핀터레스트에서는 게시물을 Pin(핀) 이라고 하고

동일한 주제의 핀들을 모아 놓은 것을 Board(보드) 라고 합니다.

 

핀을 모아 놓은 것이 보드!

 

핀 만들기 창

 

그럼 다시 핀 만들기로 돌아와서, 핀 등록할 때 채워야 하는 것들을 하나씩 볼게요.

 

(1) 핀을 게시할 보드 선택

조금 전에 핀과 보드에 관한 설명을 했는데요,

핀을 올릴 때에는 핀을 등록할 보드를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아직 보드가 없다면 보드를 먼저 만들어주세요!

 

(2) 이미지 업로드 방법

(2-1) 사이트 url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이미지를 가져옵니다.

제 Etsy 샵으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관련이 없는 이미지도 나오는 것을 보니 아직 기능이 완벽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2-2) 컴퓨터에서 이미지를 직접 업로드 합니다

 

(3) 랜딩 페이지 링크 추가

핀 클릭 시 연결되는 링크를 추가합니다.

Etsy 상품을 올린다면, 상품 페이지 링크를 넣으면 되겠죠?

 

 

5) 분석 툴을 이용하여 나의 핀 관리하기

핀터레스트에서 제공하는 분석 메뉴에서 등록한 핀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Etsy와 연동하여 1초만에 핀 만들기

지금까지는 핀터레스트에서 직접 핀을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의 엣시 계정과 핀터레스트 계정을 연동하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상품에 대한 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연동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Etsy Shop Manager > Listings 에서 핀터레스트에 올리고 싶은 게시물을 선택한 후, Share를 누릅니다.

 

 

그리고 나타나는 팝업창에서, 가운데에 있는 핀터레스트 로고와 Save가 적힌 버튼을 누르면 끝!

저는 이미 연동을 해놓아서 바로 저장이 되지만, 핀터레스트 계정을 연동한 적이 없는 분들은 자동으로 연동하는 화면이 나올거에요.

 

등록된 핀을 확인해주세요-

여기에서는 개별 핀에 대한 노출수, 저장수, 링크 클릭수를 확인할 수 있고,

통계 자료 더 보기를 클릭하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어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Etsy 셀러라면 반드시! 관리해야 할 소셜 미디어인

핀터레스트에 대한 소개와, 계정을 만든 후 핀을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참고로, 핀터레스트는 한 아이디로 여러 계정을 추가할 수 있으니 개인 계정을 만들어서 이미지 수집 용도로 사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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