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아몬드입니다 :D
다들 엣시 샵 운영은 잘하고 계신지요-?
만약, 판매는커녕 방문자 수부터 너무 적어서 고민 이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그건 아마 제대로 된 홍보를 하지 않고 있기 때문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제가 클래스 수강생분들에게는 많이 말씀드리는 내용인데,
엣시에는 이미 여러분이 판매하시는 아이템을 똑같이 팔고 있는 셀러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엣시 검색 노출을 통한 고객 유입만을 기대해서는
판매를 늘리기가 정-말 힘든 것이 현실이에요.
따라서 외부 트래픽을 만들 수 있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필수로 진행해주셔야 하는데요,
이때 마케팅 효과가 가장 좋은 소셜 미디어는 바로 다름 아닌..!
핀터레스트 입니다.
혹시 아직 핀터레스트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핀터레스트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사용 방법을 정리해둔 아래 포스팅을 먼저 읽고 와주세요❣️
[Etsy 디자인셀러]17. 엣시 셀러라면 꼭 사용해야 하는 홍보 채널: Pinterest(핀터레스트)
홍보를 위한 핀터레스트 활용 방법: 그룹 보드 참여하기
*아래 내용은 유튜브 영상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는 엣시 상품 홍보를 하기에 정말 좋은 채널이긴 하지만,
단순히 상품 이미지만 올려둔다고 해서 고객 유입이 늘어나는 것은
절-대 아니에요!
(세상엔.. 쉬운 일이 없다는 거슨 진리...)
핀터레스트도 결국엔 검색엔진이기 때문에
검색 결과에 여러분의 핀이 잘 노출될 수 있도록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기본으로 해주셔야 하고,
적절한 핀 이미지와 독자의 행동을 유도하는 CTA(Call To Action)을 첨가해주어야 하는데요😎
핀터레스트를 똑똑하게 운영하는 방법은
앞으로 차차 차근차근 알려드리는 것으로 하고
오늘은 핀의 홍보를 위한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가 좋은 방법인
그룹 보드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해요😊
#그룹 보드란?
그룹 보드(Group board)란,
이름 그대로 여러 사람이 함께 참여하는 보드를 의미해요!
개인 보드에만 핀을 올리는 것보다,
이렇게 여러 명이 함께 참여하는 보드에 핀을 올린다면
훨씬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어, 핀이 더 널리 퍼질 가능성이 커집니다 :)
#그룹 보드 참여 방법
그룹 보드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엣시 검색창에 '판매 아이템+group board' 로 검색하신 후에
검색 결과로 나오는 다양한 그룹 보드 중, 원하는 보드를 클릭하여 가입/참여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신청을 하신 다음 보드 관리자가 승인을 하면 그때부터 해당 그룹 보드에 여러분의 핀을 올릴 수 있게 되어요!
#민아몬드 그룹 보드에 초대합니다!
그란데 말입니다..
아마 직접 그룹 보드를 찾아보시면 알겠지만
가입 버튼이 활성화되어있는, 즉 신규 참여자를 받고 있는 그룹 보드가 그리 많진 않습니다😂
이런 경우는 보통 별도의 가입 절차가 있거나, 이미 참여자가 너무 많아 신규 인원을 받지 않는 경우인데요,
저도 이러한 점을 인지하고 있었지만,
귀차니즘으로.. 인하여 그냥 지금 당장 가입할 수 있는 그룹 보드들에만 참여하고 있었답니다.
그런데, 한 클래스 수강생분이 제가 직접 그룹 보드를 만들어주시는 게 어떠냐는 제안을 해주신 덕분에!
제가 직접 한국 셀러들의 품앗이(😂)를 위한 그룹 보드를 만들었읍니다...!
그룹 보드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초대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룹 보드의 장점
핀터레스트에서는 여러분의 핀이 다른 사람들에게 최대한 많이 노출될수록 홍보 효과가 높아집니다.
그런데 이렇게 그룹 보드에 핀을 올리게 되면
그룹 보드 참여자들뿐만 아니라,
마치 줄줄이 사탕처럼 그들의 보드를 팔로우하거나 그들의 핀을 보는 사람들에게도 노출이 됩니다!
노출이 많이 된다는 것은, 핀을 클릭해볼 확률(=상품 페이지로 유입될 확률)이 높아진다는 의미라는 것은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다들 아실 거라 믿습니다 😀
오늘 포스팅에서는 엣시 상품 홍보를 위한
핀터레스트 그룹 보드 참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엣시 샵의 판매가 안 되고 방문자 수가 늘지 않아 고민이시라면!
핀터레스트를 꼭 활용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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