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셀링

[Etsy 디자인 셀러]6. 나의 엣시 샵을 눈에 띄게 만드는 속성(Attributes)의 중요성과 추가 방법

민아몬드 2020. 5. 19.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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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sy에 상품 등록을 할 때 검색 결과에 노출이 잘 되게 하기 위해 몇 가지 신경 써야 할 부분들이 있는데, 첫 번째는 지난 포스팅 에서 다룬 적절한 태그와 키워드를 작성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이번 포스팅에서 이야기할 상품의 속성(Attributes)을 가능한 모두 추가하는 것이다.

추가할 수 있는 상품의 속성은 제품의 카테고리에 따라 달라지는데, 디지털 파일 판매를 기준으로 이야기하면 Primary color, Secondary color, Subject, Room, Home style, Orientation, Framing 등이 있다.

 

상품 등록시 추가할 수 있는 속성들

 

이 항목들은 Optional한 항목이기 때문에 추가하지 않아도 상품 등록은 가능하나, 그렇게 되면 경쟁이 치열한 Etsy 시장에서 우리의 제품은 굉장히 불리한 위치에 있게 된다. 정확히 해당하는 항목이 없으면 비슷하게라도 모두 채우는 것을 권장한다. 그러나 아예 쌩뚱맞은 속성을 등록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 샵의 신뢰도가 낮아질 수 있다. 

 

그럼 이 속성들이 검색에 구체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치고, 어떻게 채우는 것이 좋을지 아래 글을 통해 알아보자.

 


당신의 상점을 눈에 띄게 해줄 상품 속성(Attributes) 추가하기

속성은 무엇이며 Etsy 검색에 어떤 영향을 줍니까?

속성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판매자가 상품 등록 시 기입해야 하는 추가 정보들입니다.

이것들은 구매자 검색 행동에 대한 Etsy의 종합적인 연구 결과에 기반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제한적이고 카테고리별로 다르다는 점에서 판매자가 직접 작성할 수 있는 태그와는 다릅니다. 

 

상품의 주제를 추가하려면 정해진 목록에서 적절한 옵션을 선택해야 한다.

 

 

속성 옵션은 정해진 '색상 목록' 또는 '보석의 유형'과 같이 구조화된 데이터 세트로 제한되기 때문에, 다양한 유형의 쇼핑 경험을 가진 구매자에게 보다 체계적인 방식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속성에 나타나는 단어와 문구는 Etsy 검색엔진이 구매자의 검색어와 상품을 매칭 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속성은 구매자가 쇼핑하는 동안 선택지를 좁히는 데에 사용할 수 있는 카테고리별 필터를 만드는 데에 사용됩니다. 카테고리별 필터란, 검색 결과의 사이드 바에 나타나는 필터입니다. 당신의 상품이 필터링된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유일한 방법은 상품 정보에 해당 속성이 포함된 경우입니다.

 

Etsy에서 Printable art 를 검색하면 왼쪽 사이드바에 여러 속성에 대한 필터가 표시된다.

 

 

상품의 속성 정보가 정확하게 등록되었다면, Etsy 사이트 내에서 적절한 타겟 고객에게 당신의 상품이 노출될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판매자에게 표시되는 속성 옵션은 상품 등록시 선택한 카테고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카테고리에는 색상(color), 휴일(holiday) 및 행사(occasion)에 대한 속성이 포함됩니다. 이외의 속성은 카테고리에 따라 다르며, 이들은 Etsy 연구를 통해 알아낸, 고객이 상품에 대해 가장 알고 싶어 하는 정보들입니다. 판매자는 상품에 해당되는 속성만 추가하고 관련없는 옵션은 건너뛸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별로 다르게 나타나는 속성의 예시:

  • 판매자가 유화 카테고리에 상품을 등록하려고 선택합니다. 그러면 오리엔테이션(수평 또는 수직) 및 주제와 같은 속성 옵션이 표시됩니다.
  • 판매자가 약혼반지 카테고리에 자신의 디자인을 등록하려고 합니다. 그러면 그녀는 반지 크기, 보석 및 설정과 같은 속성에 대한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 판매자가 드레스 카테고리에 빈티지 드레스를 등록합니다. 그러면 재료 및 스타일을 포함한 속성에 대한 옵션이 표시됩니다.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속성을 추가할 수 있을까?

속성은 처음 상품 등록 시, 그리고 이후 상품 수정 페이지에서 추가/수정할 수 있습니다. 상품과 관련된 모든 속성을 추가하고 적용되지 않는 속성은 건너뛰는 것이 좋습니다. 부적절한 속성을 추가하여 고객의 검색어 또는 그들이 선택한 필터와 관련이 없는 상품이 표시되면 실망스러운 경험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속성은 제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가 아니라 제품이 무엇인지 설명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어버이날' 속성은  어버이날 카드에 적합하지만 좋은 어버이날 선물을 만들 수 있는 지갑에는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현재 상품 정보가 등록된 카테고리에 속성 옵션이 표시되지 않아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현재는 Etsy 카테고리의 51 %가 카테고리별 속성을 보유하고 있지만, 새로운 속성이 지속적으로 추가되고 있습니다. 기존 판매자가 속성을 보다 정확하게 사용하여 유의미한 데이터를 제공할수록 Etsy 팀은 카테고리별 속성 옵션을 더 많이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 태그, 제목, 카테고리 및 속성이 모두 연동되어 상품 정보가 고객의 검색과 매치되도록 합니다. Etsy 검색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유형의 키워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키워드 101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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