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율을 높이면 Etsy 검색에서 상품의 노출 순위가 향상될 수 있다. Etsy 검색 엔진은 상품이 찜하기, 구매하기와 같은 고객의 행동으로 얼마나 잘 전환되는 지를 분석한다. 분석 결과는 상품의 품질 점수(상품의 인기도를 측정하는 항목)와 노출 순위에 영향을 미친다. 간단히 말해, 쇼핑객이 검색을 통해 상품을 클릭하고 구매하면 해당 상품이 해당 쿼리에 대한 검색 결과에서 더 높은 노출 순위를 가질 수 있는 것이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팁을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해보자.
등록한 상품의 품질은 어떻게 결정되는가?
새로운 샵과 상품은 중립 품질 점수로 시작합니다. 이후 Etsy 검색은 상품의 품질 점수를 결정하기 위해 클릭 수, 즐겨찾기 및 구매와 같은 항목을 살펴봅니다. Etsy 검색 엔진은 과거의 구매자 행동 같은 것을 검토하여 향후 고객이 당신의 샵에서 상품을 구매할 가능성을 예측합니다. 전환을 염두에 두고 상품 정보를 최적화하는 것은 검색 순위와 상점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음의 팁을 확인하세요.
검색 결과에서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하기 위한 방법
1. 첫번째 사진이 중요하다
고객의 클릭을 유도하고 구매 전환율을 높이려면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이미지인 상품의 첫번째 사진이 중요합니다. 첫 번째 사진은 판매 상품을 명확하게 보여주면서, 고객이 더 자세히 보고 싶도록 만들 수 있는 이미지여야 합니다. 사진 찍기 팁 영상
2. 상품 제목 앞부분에 중요 내용을 쓸 것
상품의 제목은 고객이 상품을 클릭하게 만드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제목은 고객이 판매 중인 제품의 고유한 특징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고객은 검색 결과를 볼 때 제목의 처음 몇 단어 만 볼 수 있으므로, 해당 부분에서 상품이 무엇인지 설명해야 합니다. 설명적이고 관련성 있는 단어와 문구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짧고 읽기 쉬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3. 적절한 가격 책정
고객은 검색 결과 화면에서 상품 간 가격을 비교하므로, 가격은 고객이 당신의 상품을 클릭할지 여부에 영향을 줍니다.
고객은 특정 가격대를 염두에 두고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품의 인벤토리를 확장할 때에는 고객의 예산에 관계없이 여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을 등록해야 합니다.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아래의 공식은 상품의 가격을 결정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한 가지 예입니다.
상품 가격 책정을 위한 기본 공식: (시간당 간접비용 + 생산 비용 + 이익) x 4
- 시간당 간접비: Etsy 수수료, 스튜디오 임대료 및 배송 비용을 포함한 지난 12개월 동안의 비즈니스 비용을 1년 동안 샵을 위해 일한 시간으로 나눈 비용
- 생산 비용:시간당 임금과 자재 비용을 포함하여 상품을 만들거나 관리하는 데 드는 비용
- 이익: 가격 마진
4. Special Offer를 활용하자
할인이나 무료 배송을 제공하면 검색 결과에서 경쟁 업체와 차별화될 수 있습니다. Etsy의 판매 및 쿠폰 도구(sales and coupons tool)에서 무료 배송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세일 중인 상품은 검색 결과에서 원래 가격, 할인된 가격 및 목록에서 제공하는 할인 비율이 표시됩니다. 해당 상품은 "세일 중(On Sale)"검색 필터에도 포함됩니다.
5. 리뷰와 평점
고객은 검색 결과에서 상점의 평균 만족도를 볼 수 있습니다. 평균 만족도가 높으면 신뢰를 쌓는 데 도움이 되며, 고객이 상품을 클릭하여 자세히 살펴보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전환율 높이기
고객이 검색 결과에서 상품 정보를 클릭하면 전환율과 업체 정보 품질 평가 점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훌륭한 상품 정보를 만들려면 고객이 상품을 구매할 때 찾을만한 모든 정보를 고려하십시오. 가령, 스웨터를 구입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당신은 아마 가격, 원단, 핏에 대해 알고 싶을 것입니다. 다음은 고객이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입니다.
1. 제품 사진
첫 번째로 업로드한 사진은 상품의 대표 이미지로 등록되어 클릭을 유도하지만, 그다음에 업로드한 사진들은 판매에 도움이 됩니다.
상품 정보에는 최대 10 장의 사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한 사진의 수는 상품의 노출 순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10 장의 사진을 모두 업로드하면 전환율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고객에게 제품, 제품의 크기 및 사용 방법에 대한 추가 정보가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미술품을 판매하는 경우 고객은 크기와 스타일을 파악하기 위해 집에 걸린 설정 사진을 보고 싶어 할 수 있고, 반지를 구매하는 고객은 모델의 착용샷을 보고 싶어 할 수 있습니다.
2. 상품 설명
상품 설명을 통해 조회수를 판매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설명은 짧고 유익하지만 동시에 매력적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크기, 색상과 같은 필수 정보를 가장 먼저 설명하고, 그 아래에는 상품 스토리를 가장 잘 설명하는 노트를 작성하십시오.
Etsy 검색 엔진은 상품 설명의 내용을 스캔하여 검색 결과에 반영하지 않지만, Google과 같은 검색 엔진은 때때로 이를 볼 것입니다. 처음 160 ~ 500자는 외부 검색 엔진에서 가장 중요하므로, 관련 키워드를 혼합하여 작성하세요.
3. 주문 처리 시간
Etsy의 고객은 종종 특정 날짜까지, 특별 행사를 위해 무언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문 처리 시간은 구매자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재고 준비가 완료된 품목이 있는 경우 처리 시간을 "영업일 기준 1 일"로 설정하십시오. 처리 시간을 설정할 때 고객은 빠른 처리를 원한다는 점을 명심하고, 처리 시간의 불필요한 패딩을 피하십시오.
4. 배송
고객은 구매 여부를 결정할 때 상품의 가격과 함께 배송비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검색에서 상품을 클릭하여 확인 후 마음에 들었어도, 배송비가 비싸다면 구매로 이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2018 년 설문 조사에서 일부 고객은 배송비가 예전보다 조금 비싸졌다는 생각이 들면, 해당 상품을 구입할 가능성이 50 % 적어진다고 응답했습니다. 따라서, 배송비 중 일부를 품목 가격에 추가하여 배송비를 낮추고 고객의 반응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배송비도 검색 노출 순위에 영향을 줍니다. 배송비가 무료이거나, 미국 내 무료 배송 보장을 제공하는 상점은 Etsy에서 가장 활발한 고객의 이용이 가장 활발한 Etsy 앱에서 미국 검색 내 우선순위를 갖습니다.
또한, Etsy는 미국 내에서 광고하는 모든 곳 (이메일 마케팅, 소셜 미디어 및 텔레비전 광고)에서 이러한 상품들을 우선시합니다. 디지털 다운로드 항목은 배송 비용이 없기 때문에 Etsy 앱에서 우선 순위 검색 배치에 적합합니다. 만약, 현재 미국 내 무료 배송 보증 또는 미국 내 구매자에게 무료 배송을 제공하고 있지 않다면, 이를 무료 배송으로 전환하거나, 해당 국가에 대한 배송비를 낮추면 상품의 노출 순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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