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y에서 상품 판매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나의 상품이 적절한 검색 결과에 나오는지, 나온다면 얼마나 유리한 위치에서 노출되고 있는지이다. 그렇지 않으면 상품이 판매되기 쉽지 않으니까 말이다.
그리하여 이전 포스팅들에는 Etsy 검색 최적화를 위한 상품의 제목, 설명, 키워드(태그), 속성 등의 중요성과 작성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것들은 다소 명백하게 검색 결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이다. 그러나, 어쩌면 놓치기 쉽겠지만, 우리가 고려해야 할 사항이 하나 더 있다. 바로 '고객 서비스' 이다.
Etsy 검색 알고리즘은 샵의 고객 서비스 기록을 살펴보고 Etsy의 정책에 맞는 지를 확인 후 검색 게재 위치를 결정한다. 가령, 좋은 리뷰를 얻고 샵의 'About' 섹션을 추가하면 샵의 점수와 검색 순위가 향상될 수 있지만, 저작권 이슈 등이 있었을 경우에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샵의 고객 서비스 점수가 높아질 수 있는 지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해보자.
상품의 점수를 높이기 위해 지금 할 수 있는 일
1) 좋은 리뷰 얻기
훌륭한 리뷰는 고객이 주문한 상품과 고객 서비스에 만족했다는 표시입니다. 고객은 검색 결과 또는 샵 페이지에서 당신이 최근 12 개월 동안 받은 모든 리뷰에 대한 평균 평점을 볼 수 있습니다.
평균 평점이 높으면 샵의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뿐더러, 검색 게재 위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좋은 리뷰 작성을 유도하세요.
1) 주문에 문제가있는 경우 신속하게 응답에 응답하고 구매자에게 연락합니다.
2) 사진과 설명에서 아이템을 정확하게 나타내어 고객이 직접 받아보았을 때 실망하지 않도록 합니다.
3) 손글씨로 고객이 생각지 못한 감사 메모를 작성해보세요
4) 주문 배송 및 처리 시간이 정확한지 확인하세요.
만약 부정적인 리뷰를 받았어도 당황하지 마세요! 리뷰는 고객 및 시장 경험 점수의 일부일 뿐이며 검색 순위의 한 요소 일 뿐입니다.
때때로 받는 나쁜 리뷰는 검색 순위에 작은 영향을 미칩니다. 숨을 깊이들이 쉬고 약간의 시간을 내어 머리를 깨끗이 하십시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는지 고객에게 문의하십시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면 리뷰 내용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별 3 개 이하의 평점 대한 리뷰에는 공개적으로 응답 할 수 있습니다. 미래의 잠재 고객에게 당신의 전문성을 보여줄 수있는 기회입니다. 리뷰를 작성한 고객이 아닌 제품 및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답변을 짧고 정확하게 유지하십시오. 당신이 답변을 남긴 후에는 리뷰 작성자가 리뷰를 편집할 수 없습니다.
2) About 섹션 작성하기
샵의 스토리 섹션은 상점의 고유한 특징을 설명 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작업 공간이나 작업 과정에 대한 비디오 또는 사진 몇 장을 포함하면 고객들은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에서 구매하고 있다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샵 멤버를 추가하면 실제 사람들로부터 구매하고 있다고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상점에 About 섹션이 채워져 있으면 고객 및 시장 경험 점수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칩니다. 작가의 블록이 있다면 다음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샵의 탄생 배경 — 시작한 방법과 이유.
- 독특한 재료 또는 작업 과정에 대한 세부 정보.
- 제품 뒤의 숨은 영감에 대한 통찰
3) 상점 정책(Shop Policy) 추가하기
완전한 상점 정책을 작성하는 것은 구매자와의 신뢰를 구축하고 Etsy 검색에서 가시성을 높이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완벽한 상점 정책을 갖추면 검색 게재 위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참고로, Etsy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사용하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Etsy의 상점 정책 템플릿을 사용하면 잠재 고객이 당신의 상품을 믿고 구매하게 만드는 데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옵션을 선택하고 자신 만의 FAQ를 작성하여 내용을 추가하십시오. 2016 년 3 월 이후에 오픈한 상점은 자동으로 정책 템플릿을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날짜 이전에 상점을 연 경우 언제든지 템플릿화 된 상점 정책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상품의 점수를 낮추는 요인들
1) 구매자가 최근 제기한 컴플레인
지난 4개월 동안 구매자가 상점에 대해 컴플레인을 제기한 이력이 있다면, 검색 결과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정직하고 투명하고 훌륭한 경험을 제공하여 컴플레인을 방지하세요. About 섹션 및 상점 정책을 작성하는 것 외에도 다음 사항에 유의하십시오.
- 고객에게 주문 처리 소요 시간을 정확하게 알립니다. 상품이 언제 배송될 것인지 알 수 있도록 주문 상태를 'shpped(발송)'으로 표시해야 합니다. 누군가가 상점에 대해 미배송 컴플레인을 걸 경우를 대비하여, 모든 주문에 대해 추적 번호 또는 운송 서비스 영수증과 같은 운송 증명서를 보관하십시오.
- 제품 이미지가 판매중인 상품을 정확하게 나타내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미지에 보이지 않는 디테일이나 결함이있는 경우 상품 설명에서 명시해야 합니다 (예 : "오른쪽의 작은 흠집"또는 "색상은 실제로 약간 더 밝은 녹색").
- 컴플레인이 접수 된 경우 고객 및 Etsy 직원에게 연락하여 상황을 신속하게 해결하십시오. 고객이 상점을 상대로 컴플레인을 걸 경우 수행할 작업에 대한 추가 정보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분쟁 해결을 참조하십시오.
2) 지적 재산권 침해 문제
지적 재산권 침해에 대한 통지를 받고 지적 재산권 정책에 명시된 대로 상점에서 상품을 삭제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면, 검색 결과의 노출 순위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몇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아래를 참조하세요.
- 자신만의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드세요. 인터넷에서 찾은 이미지나 텍스트를 사용할 수 있다고 어림짐작하지 마세요. 그러한 콘텐츠들이 다른 사람의 소유물일 수 있습니다. 자신 만의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들어 당신의 창의력을 뽐내고 다른 판매자와 차별화하세요.
- 제목, 태그, 이미지 및 설명을 적절하게 사용하십시오. 지적 재산권 소유자가 Etsy에 연락하면 상품이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문구에 "~에서 영감을 받은 (inspired by)" 또는 "~와 유사한 (-like)"을 추가해도 여전히 지적 재산권 침해 통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침해 신고서에 실수가 있다고 생각되면 제기자에게 연락하거나 이의 제기 신청서를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지 철회 및 이의 제기 신청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Etsy 검색은 고객 및 시장 경험 점수를 계산할 때 위의 모든 요소를 고려하지만 동일한 가중치를 부여하는 것은 아닙니다. 나쁜 리뷰 나 지적 재산권 침해 문제는 검색 순위에 영구적으로 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너무 걱정마세요. 상품 점수는 검색 순위 퍼즐의 한 조각일 뿐임을 명심하세요.
무료 디자인 툴로 디지털 상품 만들어서, 차곡차곡 수동 수입 쌓는 방법
아래 CLASS101 강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디자인 셀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Etsy 디자인 셀러]10. 엣시 검색 최적화 총정리! 유입을 늘리기 위한 10가지 팁 공개 (17) | 2020.06.08 |
---|---|
[Etsy 디자인 셀러]9. 엣시 검색 유입 분석을 위한 Search Analytics 활용법 (2) | 2020.05.30 |
[Etsy 디자인 셀러]7. 구매 전환으로 이어지는 엣시 상품 정보 작성하는 팁 (5) | 2020.05.22 |
[Etsy 디자인 셀러]6. 나의 엣시 샵을 눈에 띄게 만드는 속성(Attributes)의 중요성과 추가 방법 (6) | 2020.05.19 |
[Etsy 디자인 셀러]5. Etsy Keyword 101 - 어떤 태그를 추가해야 상품 노출이 잘 될까? 상위 노출을 위한 키워드 작성법 (2) | 2020.05.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