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셀링

그림 부업 끝판왕 엣시(Etsy) 디지털 파일 판매 방법 처음부터 끝까지 알려드립니다

민아몬드 2026. 1. 14. 15: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몬드입니다 :)

 

내가 그린 그림, 콘텐츠를 수익화하고 싶으신 분들 많으시지요? 특히 요즘엔 AI의 도움을 받아 예전보다 창작자의 진입장벽이 낮아져서 더더욱 관심있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자자.. 그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제가 부자가 되겠다는 일념 하나로 '디자인 판매' 를 파던 2020년 처음 접했던 엣시(Etsy) 입니다.

 

 

엣시가 뭔가요?

저는 사람들에게 엣시를 이렇게 소개합니다. "창작자들의 아마존" 이라고요. (여기서 아마존은 열대우림이 아니라 미국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입니다^^;;) 아마존만큼 규모가 큰 곳입니다. 나스닥에 상장되었다면 말 다한거죠 뭐..

 

 

 

요즘은 디지털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원조'를 찾아냈다면 감히 '엣시' 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엣시는 원래 유니크한 핸드메이드 상품들을 판매하는 곳인데요, 초점은 '유니크함' 이기 때문에 어떤 유형의 상품이라도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여 전세계의 디지털 콘텐츠 창작자들이 엣시로 모이기 시작했고요. 그렇게 디지털 파일 판매의 성지가 되었습니다✨

 

 

 

제가 방금 전세계라고 말씀드렸나요? 네. 리터럴리(ㅋㅋㅋ) 전 세계 사람들이 엣시를 이용합니다. 물론 판매자뿐만 아니라 구매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도 처음 판매를 시작했을 땐 막연히 '미국인' 고객들을 상대하게 될 거라 생각했는데요, 실제 만나게 된 고객들은 독일, 그리스, 대만, 일본 등 그야말로 지구촌 이웃들이었어요 허허허..

 

여하튼..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엣시는 나의 콘텐츠 를 판매하고 달러를 벌 수 있는 아주 좋은 곳입니다. SNS 인플루언서가 아니더라도 성공할 수 있는 곳이 엣시이기도 하고요. 오로지 우리의 실력으로 평가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할까요..?

 

참고로 저의 블로그에도 엣시에서 디지털 파일을 판매하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포스팅이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먼저 그 포스팅을 봐주시면 되겠고요.

 

조금 더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다 라고 하시는 분들에겐 아래 책을 추천드립니다.

 

 

 

책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엣시(Etsy) 에서 내 콘텐츠를 판매하고 홍보하는 모든 방법을 담은 가이드북입니다. 5년 전 처음 연을 맺었던 제이펍 출판사와 함께 준비했습니다. 사실 엣시가 익숙해지면 별 거 아닌데, 아무래도 해외 사이트이다보니 온통 영어라 심리적 장벽이 있거든요.. 그러나! 이 책 한권이면 엣시 입점은 문제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후후..

 

 

 

👇자세한 책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링크 남겨드립니다.

 

 

 

 

엣시에 대한 감을 먼저 익혀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꽁꽁 얼어붙은 경기 위를 고양이가 걸어갑니다. 엣-!

저는 한때 수공예에 깊이 빠져 지냈습니다.만들고, 고치고, 손을 움직이는 일이 좋았죠.공예로 다양한 활동을 했지만 제가 체감한 한국은수공예와 공예가 명확히 분리되어 있었습니다.예술이거

jpub.tistory.com

 

 

[엣시 Etsy 디지털파일 판매] 초보자는 어떤 툴로 만드는 게 가장 좋을까?

안녕하세요민아몬드입니다 :) 나도 엣시에서 디지털파일을 판매해보고싶다 는 생각은 했지만,구체적으로 어떤 툴을 이용해 만들어야할지 고민인 분들 많으시죠? 특히 엣시는 부업으로 접근하

minamond.tistory.com

 

 

팔리는 엣시(Etsy) 디지털 파일 판매, 상세페이지는 챗GPT로 (템플릿 링크 제공)

안녕하세요 민아몬드입니다 :)엣시에서 디지털 파일을 판매하고 싶으신 분들이가장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언어의 장벽 이죠. 아무리 내가 좋은 콘텐츠가 있어도,이걸 영어로 어떻게 설명

minamon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