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민)아몬드입니다😆
제 블로그에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지난 두 달간 온라인 클래스 런칭 준비 때문에 정말 정신없이 바빴답니다😂
원래는 그 동안 미뤄온 퇴사를 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새 출발을 하려고 했는데..
(그란데 말입니다..)
퇴사 면담에서 저희 팀장님이 오피셜하게 '겸업'을 허용해주셨어요🤭
요즘 시국도 안 좋은데다가, 한 번 직장인의 커리어가 끊기면 나중에 다시 회사로 돌아오기 힘들 거다 라는
따뜻한(?) 말씀과 함께...
그래서 평소보다 두 배 바쁘게^^(체감상 세 배) 회사 업무와 클래스 준비를 겸했습니다😭
그래도 클래스가 런칭되고, 많은 수강생분들이 강의를 적극적으로 수강해주시는 것을 보니 너무나 뿌듯했습니다ㅠ0ㅠ
(인생은 아름다운 것..)
강의를 찍을 때에도 제가 참 말이 많다는 것을 느꼈지만
지금 이렇게 블로그에 포스팅 주제와 어긋난 서론을 구구절절 늘어놓는 것을 보니,
정말 저는 TMT(투마치토커)인가봅니다 ㅎㅎ..
그럼 이제 각설하고! 오늘 포스팅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해볼게요❗️
오늘은 아마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계실
'왜 내 상품은 안 팔리는 것일까?🤔'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샵을 개설하고 야심차게 상품을 만들어서 올렸는데, 좀처럼 판매되지 않으면 참 속상하지요😭
저도 엣시 샵을 오픈한 초반에 정말 판매량이 바닥을 찍었기 때문에, 그 기분을 잘 알고 있습니다 (다흐흑!)
이렇게 상품 판매가 부진한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복합적으로 작용하겠지만,
그중에서도 가능한 주요 원인을 정리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나의 엣시 상품이 팔리지 않는 5가지 이유📌
1) 내 상품의 수요 자체가 없다
2) 수요가 있지만, 다른 상품들에 묻혀 고객들이 내 상품을 찾지 못한다
3) 수요가 있지만, 상품 이미지가 별로라서 상품을 클릭해보지 않는다.
4) 고객이 상품에 관심이 있어서 클릭했는데, 상세 설명이 빈약하여 '엥.. 이게 뭐지?' 하고 다시 나간다
5) 고객이 마음에 들어서 사려고 했지만, 결제 수단을 페이팔만 받는 것을 보고 사지 않는다.
여기까지 읽었을 때, 여러분의 상품을 어떻게 수정해야 할지 감이 오셨나요?
아, 그래서 안 팔렸구나!라고 생각이 되신다면 지금 바로 샵 매니저에서 상품을 수정해주시면 됩니다^0^
그런데 아직 잘 모르겠다-라고 하신다면,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나의 엣시 샵 셀프 점검하기📌
1) 리스팅 등록 개수 체크하기
고객들의 수요가 있는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신이 아니기 때문에 단번에 그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따라서 최대한 여러분의 상품 중에 고객들이 좋아하는 것이 있을 확률을 높여주어야 하며,
이를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은 리스팅을 가능하면 많이 등록하는 것입니다.
물론 등록 개수와 판매 수가 정확히 비례하며 증가하진 않을 거예요.
그러나 이러한 확률을 높이는 데에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2) 리스팅의 SEO 체크하기
고객들이 우리 상품에 유입되는 경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엣시 페이지 내에서 검색을 통한 유입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당연하겠지용!)
따라서, 상품을 등록할 때에는 엣시 검색 엔진이 여러분의 상품을 잘 찾아내어 검색 결과에 내보낼 수 있도록
각별한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 엔진 최적화)입니다.
SEO에 관련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포함하여, 제 블로그의 포스팅들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혹시 포스팅을 읽어도 아직 이해가 안 간다면, 온라인 클래스를 수강하면 더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강의 설명은 위 링크 참고해주세요 :D)
3) 상품 이미지 체크하기
앞에서 설명한 SEO가 상품을 고객들 눈에 노출이 되느냐 마느냐를 결정하는 요소라면,
상품 이미지는 이렇게 노출된 상품을 고객들이 클릭하느냐 마느냐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검색 결과에 나오는 상품 목록에서 가장 잘 보이는 것은
상품 등록 시 가장 앞에 등록하는 썸네일 이미지입니다.
이 상품의 이미지가 고객들에게 충분히 어필이 될만한 이미지인지를 체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스스로 판단하는 것이 힘들다면, 주위 사람들의 의견을 묻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4) 상품의 Description을 자세히 썼는지 체크하기
상품의 상세한 설명을 작성하는 Description은,
영어로 써야 하는 부담감 때문에 자세하게 쓰지 않고 넘어가기 쉬운 부분입니다.
그렇지만 고객들은 상품 이미지 외에도 이 Description에 쓰여있는 내용을 보고 상품의 정보를 알아내고 구매를 결정하게 되기 때문에
놓치지 않고 작성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혼자 작성하는 게 힘들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D
5) 꾸준히 시장 조사 하기
엣시는 직접 만든 상품을 판매하는 곳이다 보니, 대부분의 셀러분들이 저처럼 창작 욕구(..!)가 넘치실 거예요.
그리고 이때에는 아무래도 본인이 좋아하고 만족하는 상품을 제작하게 될 가능성이 커지지요.
그렇지만 모든 비즈니스가 그러하듯, 내가 좋아하는 것이 아닌 고객이 좋아하는 것을 판매해야 합니다❗️(냉정한 비즈니스의 세계..!)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 저희는 신이 아닌 데다가(ㅠㅠ) 엣시의 고객들은 저희와는 다른 외국 감성을 지닌 분들이지용,,
따라서 이들이 좋아하는 상품을 알아내기 위해서는 꾸준한 시장 조사를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시장의 트렌드를 캐치하지 못한 상태에서는, 아무리 많은 리스팅을 등록하여도 판매가 일어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ㅠ^ㅠ
고객들이 원하는, 수요가 있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찾아보는 것이 다소 귀찮게 느껴지실지라도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주는 것이 샵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구독과 좋아요가 유튜브 채널 운영에 도움이 되는 것처럼요^^)
📌샵 판매가 일어나지 않는 이유 & 해결 방안 정리!📌
1) 내 상품의 수요 자체가 없다
▶️ 시장 조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파악한다.
▶️ 리스팅을 더 많이 등록하여 고객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확률을 높인다.
2) 수요가 있지만, 다른 상품들에 묻혀 고객들이 내 상품을 찾지 못한다
▶️ 리스팅 SEO를 제대로 했는지 확인한다.
▶️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상품을 홍보한다.
3) 수요가 있지만, 상품 이미지가 별로라서 상품을 클릭해보지 않는다
▶️ 상품 이미지(썸네일)가 눈에 잘 들어오는지 확인한다.
4) 고객이 상품에 관심이 있어서 클릭했는데, 상세 설명이 빈약하여 '엥.. 이게 뭐지?' 하고 다시 나간다
▶️ Description을 빼먹지 말고 꼼꼼히 작성한다.
5) 고객이 마음에 들어서 사려고 했지만, 결제 수단을 페이팔만 받는 것을 보고 사지 않는다.
▶️ 해외로 이사한다. (농담입니다😂 방법이 없으니 받아들입시다!)
판매가 안 되어서 속상하시다면,
역시 엣시는 새빨간 레드오션이었다며 원망하는 대신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여러분의 샵과 상품을 다시 한번 하나씩 점검해보도록 합시다^0^
무료 디자인 툴로 디지털 상품 만들어서, 차곡차곡 수동 수입 쌓는 방법
아래 CLASS101 강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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