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의 야매 디자인스쿨/캔바 디자인

간단하게 나만의 로고 만드는 방법 | 무료 로고 디자인 사이트 | 쇼핑몰, 브랜드 로고

민아몬드 2021. 6. 5. 14:04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아몬드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나, 저처럼 블로그/웹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로고가 필요한 순간이 있으셨을 것 같아요 :)

 

사실 온라인뿐만 아니라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모두 공감하시겠지요-!

저도 처음에는 디자인알못이었던 제가 어떻게 해야 로고를 쉽게 만들 수 있을지 여기저기 열심히 서치를 해보았답니다😊

 

 

아마 조금 검색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직접 로고 디자인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로고를 만들어주는 사이트들이 꽤나 많아요.

대표적으로는 윅스(Wix), 네임릭스(Namelix), 그리고 캔바(Canva)가 있지요.

이런 사이트에서 만들어주는 무료 로고 디자인들의 장점은 말 그대로 무료인데다가,

템플릿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니 디자인을 못 하는 분들도 쉽게 로고를 겟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저도 처음 제 온라인 샵을 열었을 때에는 위와 같은 사이트들에서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다 사용했어요.

그런데 점점 저의 자아가 강해지면서(?) 남들과 같은 디자인이 아닌 저만의 새로운 로고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강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이런 책👇도 읽었구요😆

 

로고 디자인 아이디어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책 추천❣️

안녕하세요 여러분❣️ 아몬드입니다 :D 지난달 퇴사를 하면서 "이제 나의 사업을 제대로 시작해야겠다!" 라는 본격적인 다짐(?)을 했는데요, 벌써 퇴사한지 한 달이 되어가고 있는데, 그새 노는

minamond.tistory.com

 

요즘은 디자인 비전공자들도 로고 제작 부업을 쉽게 시작할 수 있다고 하긴 하던데,

저는 아직 그것까지는 능력이 안 되는 것 같아요.

그렇지만 적어도 나만의 로고를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연구해내었지요😎

 

비결은 바로 제가 정말 애정하는 디자인 툴인

캔바

입니다!

 

아직 캔바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은 아래 저의 지난 포스팅들을 빠르게 읽고 돌아와 주세요!

 

디자인 초보도 금손으로 만들어주는 Canva(캔바) 사용법 (디자인 입문 툴로 추천!)

안녕하세요, 아몬드입니다😀 오늘은 제가 아주 애용하고 있는 디자인 툴인 Canva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What is Canva?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Canva를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초

minamond.tistory.com

 

 

나만 알고 싶었던 캔바(Canva) 숨은 기능 22가지! (+영상 포함)

안녕하세요 여러분! 아몬드입니다😃 요즘 유튜브를 보니 캔바를 이용해서 디지털 파일이나 POD 상품을 만드는 분들이 부쩍 많아지신 것 같아요 :) 혹시.. 제 클래스의 영향일까요..? (촤하하하하

minamond.tistory.com


참고로, 오늘 처음 밝히지만

저는 현재 캔바 회원들이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을 제작하는 캔바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이에요😊

(캔바 디자인에 매우 진심인 편)

아마 여러분도 캔바를 사용하시다가 제가 만든 템플릿을 발견하실지도 몰라요! ㅎㅎ


캔바에서는 저와 같은 크리에이터들이 만든 템플릿을 이용하여 디자인을 할 수도 있지만,

캔바의 디자인 편집 기능을 이용해서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나만의 로고를 직접 만들 수도 있어요❣️

 

위의 로고는 제가 캔바를 이용해서 약 10분 만에 만든 로고입니다 ㅎㅎ

 

그냥 봤을 때는 이걸 어떻게 10분만에 만들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드시겠지만,

제가 준비한 로고 제작 튜토리얼을 보시면

아 정말 가능한 것이었구나..!

하고 바로 이해가 가실 거예요😆

 

👇캔바로 간단하게 나만의 로고 만들기(feat. 아이패드)👇

 

이번 로고 제작 튜토리얼은 아이패드로 준비해보았어요😀

매일 마우스로만 작업하다가 애플 펜슬로 작업하니까 느낌이 새롭더라구요!

손맛이 느껴져서 그런지 더 재미있었다는..

 

쇼핑몰, 카페 등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준비하는 과정에서 로고가 필요하지만 경비 절약을 위해 셀프로 해내고 싶으신 분들!

그렇지만 남들도 많이 사용하는 템플릿 대신 나만의 새로운 로고 디자인을 하고 싶으신 분들!

 

캔바 로고 제작 튜토리얼을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거예요😆

 

 

제가 비전공자로서 느끼는 점은,

디자인은 특별한 사람들만 하는 것이 아니더라구요.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시각적으로 표현해낼 수 있다면 모두가 디자이너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다들 셀프 디자인에 성공하는 그날까지!

캔바 튜토리얼은 계속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