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와 나

빛나는 삶을 위한 'SELF CARE CHALLENGE' 시작❤️

민아몬드 2020. 10. 23. 19: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몬드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다들 건강하시죠?

 

제가 한 달 전부터 해야지, 해야지 하고 지금까지 미뤄온 게 하나 있는데요,

바로 오늘부터 시작한

SELF CARE CHALLENGE(셀프 케어 챌린지) 입니다!


4 WEEKS OF SELF-CARE CHALLENGE

엣시에서 판매중인 셀프 케어 챌린지 플래너

오늘부터 앞으로 4주, 즉 28일 동안

더 나은 제가 될 수 있도록, 제자신을 가꾸는 일을 하루에 하나씩 실천해보려고 해요!

(그래서 4 WEEKS OF SELF CARE CHALLENGE라고 이름을 붙인 것이랍니다 호호)

 

4주 동안 챌린지를 하면서, 그날그날 실천한 일들을 제가 만든 굿노트 플래너에 기록해나갈 거예요.

 

플래너 첫 번째 장에는 1일 차부터 28일 차까지, 그날그날 어떤 실천을 했는지 기록할 수 있게 만들었어요.

저는 실천할 28가지를 정해두었기 때문에, 미리 스티커 형태로 만들어놓고 플래너에 붙이려고 해요.

 

(화질구지지만..)

이렇게 스티커를 붙여서 사용합니다!

 

28일 동안 매일 실천하는 걸 성공한다면, 챌린지 마지막에는 이런 모습이 될 거예요!

참고로, 이 플래너는 엣시에서도 판매할 목적으로 만든 거라 영문으로 되어있습니다 ^_^;

 


CHALLENGE DAY 1: 감사일기 시작하기

첫날은 감사 일기 쓰기를 시작해보기로 했어요!

 

이것도 제가 만든 감사 일기 템플릿입니다! (모든 게 DIY..)

원래 프린트할 용도로 만든 템플릿인데, 굿노트에 넣어서 쓰는 게 더 편리해서 저는 굿노트에서만 사용하고 있어요.

 

아이패드에서 예쁘게 글씨 쓰기를 포기한 저는

대신 마음에 드는 폰트를 설치하고 텍스트 대치 기능을 사용하고 있어요😂

 

 

셀프 케어 플래너에는 이렇게 그날 실천한 내용을 돌아보고, 하루를 기록할 수 있는 페이지도 만들었답니다!

챌린지가 끝난 후에 다시 읽어보면 감회가 새로울 것 같아요😊


BE A BETTER VERSION OF ME

앞으로 4주 동안 셀프 케어 챌린지를 하면서, 한 주간 실천한 것들을 일주일에 한 번씩 포스팅할 계획이에요!

(이렇게 하면 혼자서만 할 때보다 더 열심히 하겠죠?!😂)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 그리고 해보고 싶었던 것을 실행하는 것은

삶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어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항상 저를 설레게 하기도 하구요.

 

반복되는 일상을 벗어나 삶에 새로운 자극이 필요하신 분들!

코로나 때문에(또는 다른 이유로) 우울과 무기력증에 빠져있는 분들!

이전의 내가 아닌 새로운 내가 되고 싶은 분들!

저처럼 스스로를 가꿀 수 있는 챌린지를 계획해서 실행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