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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sy 디자인 셀러]5. Etsy Keyword 101 - 어떤 태그를 추가해야 상품 노출이 잘 될까? 상위 노출을 위한 키워드 작성법

민아몬드 2020. 5. 18.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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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sy 검색 엔진의 원리에 대해 알아본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품 정보에 어떤 키워드와 태그를 추가해야 더 많은 고객들을 내 상품으로 끌어올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참고로, 여기서 설명하는 태그는 엣시에 상품을 등록할 때에 추가하는 태그이다.

Etsy에 상품을 등록할 때에 추가할 수 있는 태그. 13개까지 등록 가능하다

 

이 태그 부분을 아무렇게나 추가하거나(그건 바로 처음 상품을 등록했을 때의 나..), 옵션 항목이기 때문에 채우지 않고 넘어가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그거슨 절-대 있어선 안 될 일이다! 이 아이들은 고객님들이 Etsy에서 상품을 검색할 때 우리의 상품이 노출이 될지 안 될지 여부를 결정해주는 소중한 존재들이기 때문에 성심성의껏, 13개를 모두 등록해야 한다.

 

태그뿐만 아니라 상품의 제목, 속성 등 상품 정보에 입력하는 모든 것들이 고객 유입과 상위 노출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모든 항목을 꼼꼼히 작성해야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상품 정보를 잘 작성했다-고 할 수 있을지 아래 글을 통해 알아보자.


ETSY KEYWORD 101 - 당신이 알아야 할 모든 것

고객들은 Etsy에서 특별한 것을 찾으려고 합니다. 그들이 검색 창에 입력한 단어들은 Etsy에서 판매되는 제품과 매칭 됩니다. 상품 정보에 추가 한 키워드는 상품 정보를 해당 검색어와 일치시키기 위한 필수 도구입니다. Etsy 검색 엔진은 고객이 원하는 것을 찾고 “장바구니에 추가”를 클릭하도록 만들기 위하여 고안되었습니다.

필수 사항

태그, 제목, 카테고리 및 속성에 사용하는 키워드는 상품을 쇼핑객의 검색어와 일치시키기 위해 함께 작동합니다. 이들 중 검색어와 일치하는 항목이 있으면, 상품이 고객의 검색 결과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Etsy 검색은 고객의 검색어와 일치하는 키워드가 있는 모든 상품 목록을 수집합니다. 그런 다음 고객이 검색어와 가장 관련성이 높은 항목을 볼 수 있도록 순위를 정합니다. 상품 정보에 강력한 키워드를 사용하면 검색 결과에 상품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키워드를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입니다.

 

1) 카테고리 (Categories)
카테고리는 태그처럼 작동하며 원하는 만큼의 많은 관련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더 구체적인 카테고리를 추가할수록, 검색 결과에 노출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집니다.

참고: 업체 정보에 특정 하위 카테고리를 추가하면 하위 카테고리가 포함된 모든 카테고리에 상품이 포함됩니다.

 

적절한 상품의 카테고리를 찾아 등록하는 것이 가장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이다.

카테고리는 태그처럼 작동하므로 카테고리 및 속성에 나타나는 문구와 동일한 태그를 다시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네일 스텐실 카테고리에 상품이 등록되어 있으면, "네일 스텐실"검색 결과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일 스텐실의 상위 카테고리인 공예 용품, 메이크업 및 화장품 카테고리에도 상품이 노출됩니다.

 

 

2) 속성(Attributes)

속성은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상품 정보에 추가 할 수 있는 추가 정보입니다. 일부 속성은 색상, 재질 같이 일반적인 요소인 반면, 일부는 의류(Clothing) 카테고리의 패턴(Pattern), 집 장식(Home Decor) 카테고리의 방(Room)과 같이 선택한 카테고리에 따라 보다 구체적일 수 있습니다.

추가된 각 속성은 태그처럼 동작하며 고객의 검색어와 상품이 매칭 되는 데에도 도움이 되므로, 정확성이 떨어지더라도 관련 옵션을 모두 추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품의 속성 - 색상(Primary, Secondary color), 주제(Subject), 어울리는 방(Room) 등 - 을 모두 채우는 것이 좋다.

상품 제작시 사용한 원사의 색상을 설명하기 위해 “마젠타”를 사용할 수 있지만 “핑크”도 해당된다면 속성으로 추가해야 합니다. 티셔츠의 패턴을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설명할 수 있지만 '식물 및 나무' 패턴 속성도 추가할 수 있다는 것도 알아두세요.

 

이미 추가한 속성과 동일한 키워드의 태그는 다시 추가하지 않아도 됩니다. 예를 들어, 가짜 모피 속성을 당신의 상품의 정보에 추가했다면, 태그 입력란에서 "가짜 모피" 태그를 다시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가짜 모피 깔개"와 같이 여러 단어로 된 설명 태그는 계속 추가해도 됩니다.

 

 

3) 제목(Titles)

제목의 키워드는 고객의 검색어와 상품이 매칭 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Etsy 검색에서 보는 요소 중 하나 일뿐입니다. Etsy 검색은 카테고리 및 속성을 포함하여 추가 한 모든 정보를 보고 고객의 검색어와 일치하는 키워드를 찾습니다.

 

정신없는 검색 결과 페이지를 훑어보는 고객들이 당신이 무엇을 파는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짧고 명확하며 설명적인 제목을 작성하는 데 집중하세요.

 

당신의 제품을 가장 잘 설명하는 키워드로 제목을 시작하세요. 그 부분이 바로 고객이 가장 먼저 보는 - 특히, 스마트폰으로 쇼핑할 때 - 것이기 때문입니다. 제목의 어느 위치에 키워드가 사용되었는지는 검색 결과 순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목에 여러 키워드를 사용할 때에는 문장 부호와 일부 기호를 사용하여 키워드를 구분할 수 있으며, Etsy 검색은 여전히 ​​각 키워드를 읽고 고객의 검색어와 일치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목 작성 예시. 상품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단어를 가장 앞에 적는다. 다양한 키워드를 사용할 때에는 문장 부호(주로 쉼표)를 이용하여 구분한다.

제목을 작성할 때는 가장 설명이 잘 되는 키워드를 포함시키되 구매자는 컴퓨터가 아니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제목에 긴 키워드 목록을 추가하면 구매자에게 혼란을 주거나 상품 정보에 관심을 갖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런 종류의 제목은 구매자가 한눈에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Personalized dopp kit men’s leather dopp kit groomsmen gift add a monogram”

 

그러나 아래와 같은 제목에는 여전히 중요한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고, 상품의 재료를 포함한 기본 사항을 다루며, 보는 사람이 즉시 이해할 수 있습니다.

“Monogrammed leather dopp kit groomsmen gift”

 

 

 

4) 태그 (Tags)

태그는 상품 정보에 당신의 유니크한 상품을 설명하는 13 개의 키워드를 포함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추가 한 각 태그는 고객의 검색어와 매칭될 수 있습니다.

 

태그를 등록할 때에는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 해야 할 것
    • 13 개의 태그를 모두 사용하십시오. 추가한 각 태그는 고객의 검색과 상품을 매칭 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 여러 단어로 된 문구를 사용하십시오. 태그의 길이는 최대 20자입니다. 한 단어로 태그를 등록하는 것보다, 여러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맞춤 팔찌"는 "맞춤" 및 "팔찌"보다 강력하며, 다른 태그를 위한 자리를 하나 남겨둘 수도 있습니다.
    • 상점 통계(Shop Stats)를 참조하십시오. 트래픽이 적은 상품은 태그를 새로 고치고 사용하는 용어를 다양화해보세요.
    • 동의어 및 지역 방언 사용을 고려해보세요. 고객이 검색할 때 jewellery라는 지역 방언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jewelry'라는 태그가 있는 목록이 계속 표시됩니다. 그러나 일부 지역 방언은 그렇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플립플롭(flip-flop)을 판매하고 많은 고객이 호주에서 "끈 샌들(thong sandle)"을 검색하는 경우 태그에 "끈 샌들(thong sandle)"을 추가해야 합니다. (호주에서는 플립플롭을 thong sandle이라고 부름)
    • 'Long Tail'키워드를 타겟팅하십시오. '토트백'또는 '다이아몬드 링'과 같은 인기 있는 일반적인 검색어를 위해 경쟁하는 대신, 당신의 제품에서 실제로 특별한 것을 설명하는, 덜 인기 있는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을 우선시하세요. 예를 들면 '캔버스 토트백' 또는 '천연 다이아몬드 반지'라는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무엇을 사고 싶은지 알고 있는 고객은 보다 구체적으로 상품을 검색합니다.

이 차트의 y 축은 검색어가 검색된 횟수이며 x 축은 해당 검색어에 대한 전환율입니다. Long tail 키워드는 그래프의 오른쪽에 표시되는 설명적인 여러 단어로 긴 꼬리처럼 보입니다. 그것들이 더 많이 사용되는 문구 (차트의 왼쪽에 있는 문구) 보다 덜 자주 사용될 수 있지만, 고객이 찾고 있는 것을 정확하게 묘사하기 때문에 더 높은 전환율을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 하지 말아야 할 것
    • 태그를 반복하지 마십시오. 추가한 13 개의 태그는 가능한 모두 고유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문어 아트 프린트"및 "동물 벽 장식"과 같은 태그를 사용하면 "문어 아트"및 "문어 프린트"보다 더 많은 잠재 구매자에게 해당 상품이 표시됩니다. 
    • 이미 추가한 카테고리와 속성을 태그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추가 한 카테고리와 속성은 태그처럼 작동하므로 카테고리에 정확한 문구가 표시되면 태그로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상품이 Statement Ring 카테고리에 있는 경우 별도의 태그로 "statement ring"을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 맞춤법 오류를 포함하지 마십시오. Etsy 검색은 일반적인 실수를 하더라도 쇼핑객을 올바른 결과로 리디렉션 하므로 오타가 적은 쇼핑객에게 도달하기 위해 키워드의 철자를 잘못 입력해서는 안됩니다.
    • 여러 언어로 태그를 추가하지 마십시오. 추가 한 제목과 태그는 상점을 설정할 때 선택한 언어로 되어있어야 합니다. Etsy 검색 엔진은 고객의 검색어와 일치하는 상품 정보를 찾을 때 입력 한 내용을 자동으로 번역합니다. 만약 당신이 여러 언어를 사용하여 직접 여러 언어로 상품 정보를 작성하고 싶다면, 샵 설정(Shop Manager > Settings > Languages and translations)에서 해당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복수 명사에 대해 신경 쓰지 마십시오. 구매자가 검색어를 입력하면 입력 한 문구에 대한 근본 단어를 보고 상품 키워드의 근본 단어와 일치시킵니다. 예를 들어, "diaries"에 대한 검색은 동일한 근본 단어가 있는 "diary" 태그가 있는 목록과 계속 매칭 됩니다. 

 

태그에 대한 아이디어

13 개의 태그를 모두 사용하고, 다양한 태그를 추가하고, 반복되는 문구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의 제품을 독창적으로 만드는 요소와 고객이 해당 제품을 어떻게 검색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십시오. 20자 이하의 문구를 만들려면 창의력을 발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타겟팅하려는 키워드 문구가 20자를 초과하는 경우 해당 단어가 포함된 여러 문구 태그를 추가하면 해당 검색어와 일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상 고객이 20자 이상의 매우 구체적인 검색어인 "미니멀리스트 다이아몬드 약혼반지"로 상품을 검색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이 고객에게 당신의 제품을 노출시키려면 "미니멀리스트 주얼리", "다이아몬드 링" 및 "약혼반지"와 같이 고객이 검색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여러 덩어리로 키워드를 분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문구는 키워드를 '미니멀리스트' 또는 '반지'와 같은 단일 단어로 분류하는 것보다 구체적이며, 고객의 검색에 나타날 수 있는 모든 용어를 포함합니다.

 

제품이 무엇인지 명확하고 정확하게 설명하는 태그 외에도, 시도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태그가 더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1) 제품 설명 (Descriptive)

상품 정보에 추가하는 카테고리가 상품을 설명해주긴 하지만, 몇 가지 설명 태그를 추가하면 제품을 자신의 단어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십시오: 여러 단어로 된 문구는 개별적인 단어보다 좋습니다.

예 : 1920 년대 고양이 브로치, 재사용 가능한 짚 파우치, 스트라이프 세라믹 머그잔, 4 개의 코스터 세트 (1920s cat brooch, reusable straw pouch, striped ceramic mug, set of four coasters)

 

2) 재료와 기술 (Materials and Techniques)

당신은 제품의 전문가입니다. 제품의 제조 방식 또는 고유한 특징을 강조하여 나타내는 태그를 추가하십시오. 맞춤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해당 단어(Custom, Personalized)가 포함된 태그를 추가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기술 또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십시오.

예 : 해머 커프, 맞춤 자수, 재생 목재 프레임, 맞춤 텀블러 (Hammered cuff, custom embroidery, reclaimed wood frame, personalized tumbler)

 

3) 누구를 위한 것인지 (Who's it for)

선물을 고르고 있는 고객을 위해 상품이 누구에게 적합한 지 설명하는 태그를 추가하십시오. 이 태그는 당신의 타겟 고객과 상품을 선물 받기에 이상적인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예 : 남자 친구를 위한 선물, 신혼부부를 위한 선물, 새로운 엄마를 위한 선물, 교사 선물 (Gifts for boyfriend, gifts for newlyweds, gifts for new moms, teacher gift)

 

4) 경우에 맞게 (Shopping Occasions)

당신이 인생의 이정표 중 하나를 축하하기 위해 완벽한 선물을 찾고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해보세요. 아니면 이벤트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고자 하는 호스트라고 생각해보세요. 당신의 제품과 관련이 있는 어떤 문구를 검색하시겠습니까?

예 : 첫 번째 결혼기념일, 세례 선물, 스타킹 음식, 처녀 파티, 동물 테마 파티 (First anniversary, christening gifts, stocking stuffers, bachelorette party, animal themed party)

 

5) 해결책 제시 (Solution-oriented)

어쩌면 당신의 제품은 고객의 요구를 해결하여 삶을 조금 더 쉽게 만들거나 멋진 선물을 주는 사람 / 부모 / 친구처럼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자신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 (아파트의 빈 벽 또는 지저분한 지갑)을 찾는 방법을 상상해보십시오.

예 : 옷장 정리, 운동 머리띠, 도시락 데칼, 실내 정원 (closet organization, workout headbands, lunch box decal, indoor garden)

 

6) 스타일 (Style)
고객의 미적 취향은 상품 구매를 결정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 모두는 우리가 사는 것들이 세상에 우리의 위대한 취향을 보여주는 것처럼 느끼기를 원합니다. 제품의 고유한 스타일을 설명하는 태그를 사용하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아는 고객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상품에 맞는 시대, 색상 팔레트 또는 미적 특징에 대해 생각해보고, 그것들을 한 단어로 결합하여 태그를 만드세요.

예 : 아르 데코 램프, 미니멀리스트 링, 소박한 벽 장식, 타이포그래피 프린트 (Art deco lamp, minimalist ring, rustic wall decor, typographic print)

 

7) 크기 (Size)

일부 제품의 경우 크기가 중요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크기와 모양을 설명하는 태그를 추가하세요.
예 : 얕은 바구니, 큰 해변 가방, 유아 바지, 작은 금색 고리 (Shallow basket, large beach bag, toddler pants, tiny gold hoo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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